안녕하세요. 취업을 앞두고 있어 신입으로 들어가거나, 혹은 연봉 재계약을 목전에 있다면.
여러분의 연봉을 얼마로 기준을 잡을지.... 그리고 어떻게 협상을 할지 고민을 신중히 해야 합니다.


물론 고민을 한다고 해서 여러분이 원하는 데로 되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금액적인 면에서 연봉을 어떻게 계산하는지 감을 못잡는다면.
특히, 연봉에 퇴직금이 포함인지 아닌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같은 연봉이라도 격차가 날수 있습니다.

먼저 여러분이 원하는 연봉의 수준을 잡아보세요!



그 다음으로, 원하는 연봉에 따른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실수령액 계산기를 통해 규모를 어림잡아 봅니다.
(아래에 링크 연결했습니다. 저의 간단한 설명 들어보시고 접속해 들어가보세요)


자, 원하시는 연봉이 1억정도는 되시죠?^^;;

(연봉 1억정도는 받아야 되지 않겠습니까?? 흠... 현실은 ㅜㅜ)



■ 실수령액 계산기 - 연봉계산 방법
우선 실수령액 계산기로 연봉에서 퇴직금을 별도로 하여 1억 연봉을 계산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1달 실수령은 6백7십만원정도 되는군요. 맞습니다. 세금과 건강보험, 국민연금을 모두 공제한 금액이죠.
상당히 많은 금액인데. 공제를 20%가까이 약 2천만원을 누군가가 가지고 가는군요..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연결 : http://www.saramin.co.kr/zf_user/tools/salary-calculator




■ 연봉 실수령을  계산해보지 않으면, 감이 사실 잡히지 않습니다.

 1억 연봉을 기준으로 계산한것처럼, 2천만원을 공제한다는 것이 얼마나 큰지? 1달에 170만원 정도가 없어지는건데.. 

 그렇습니다. 연봉을 원하는데로 주지는 않지만, 세금을 많이 뗀다고 이 나라를 떠날수도 없지만, 

 중요한건 여러분의 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실수령액이 얼만지 감을 잡자는 거죠~~




다음으로는 여러분의 연봉을 더 높이고자 한다면, 연봉협상 방법을 알아야 되는데요.

기본적인 연봉협상법 상식을 공유하겠습니다. 같이 보실까요?




■ 연봉협상 방법 10가지 상식


아래 연봉협상법은 상식적인 이야기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식을 협상에서 실현하기는 참 쉽지 않습니다.

상식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생각과 연습을 해두지 않으면 협상을 원하는데로 끌고 가기 어려울겁니다.

왜냐하면 회사는 이미 수많은 사람들과 연봉 협상을 해봤기 때문에. 아주 능숙한 협상자 입니다.

수많은 실전과 상식, 지식 등을 갖고 있는 상대가 바로 회사죠.

자... 아래 내용을 더 읽어보시죠. 그리고 준비하세요.


1. 객관적 수치를 준비 하세요!!


2. 협상이 잘 안 되었을 때 플랜B가 있어야 합니다!! (이 협상이 내게 전부여서는 안됩니다.)


3. 신입은 근태와 성실! 경력은 실적과 리더십을 강조합니다


4. 더욱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연말·4분기 실적을 높여야 합니다(경력직에게 해당되는 얘기지요. 최근 실적을 높일것)


5. 경영자·임원 등 평가자에게 좋은 인상을 남여야 합니다(경력직 꼭 알아야 합니다. 누구에게 어필해야할지)


6. 상대방에게 버릇없게 굴지 말고 정중하게 대해야 합니다(기본입니다! 기본)


7. 돈에 집착하는 모습보단 일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더 표현합니다(자칫 돈만 쫓는 모습은, 내 평가를 절하시킬지도 모릅니다)


8. 대화 및 토론능력을 키워 자신의 PR은 제대로 해야합니다


9. 회사의 현재 상황을 생각해야 합니다(여러분이 필요한 이유를 여기서 찾을 수 있을지도..)


10. 보고와 기획서 작성능력을 높혀야 합니다(기본중에 기본이죠)



여기까지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및 연봉협상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에게 고연봉의 밝은 미래가 함께 하기를 이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바래봅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