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달력에 날짜는 여름인데 아침 저녁으로 무척 시원한 것 같습니다.

말복을 지났기 때문일까요? 그럼에도 작년과 다른 시원함이 빨리 온것 같은데요.

최근 대출을 알아보느라 여기저기 문의를 하고 있는중인데요.


은행, 보험사에 문의해 보니 이것저것 필요한 서류가 많더군요.

그 서류를 하나씩 준비할려고 하니 귀차니즘에 빠져서 너무 하기 싫더군요. 그래도 어쩌겠어요?

돈 빌리려면 준비해야죠. 그중 은행, 보험사 등 금융기관에서 요구하는 서류중에서.

이체확인증이란 서류가 있더군요.

이체확인증 혹은 입금확인증이라고 불리우긴 하던데. 통상 주택 담보 대출을 받았을때.

해당 주택 혹은 아파트를 거래했다는, 최초 계약금을 지불했다는 것을 증빙하기 위해 금융기관에서 요구를 하는데요. 주택 거래에 대한 증빙을 위해 동산거래신고필증도 요구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입금확인증증 발급을 인테넷으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 그림을 보고 쭈욱~ 스케치하듯이 넘겨보시면서 따라와보세요.


1  일단 국민은행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셔야하구요.









 로그인하시면 상단메뉴에 [이체] 메뉴로 들어가셔서. 아래그림처럼 [즉시이체결과조회]를 클릭해 들어갑니다. 그러면 다른 화면으로 전환이 되는데요.






 아래그림처럼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여러 계좌중에. 확인하고 싶은 계좌를 선택하시고.

그리고 조회기간을 입력하여 조회를 합니다. 그러면 해당기간에 조회한 여러 이체 결과가 나오는데요.

하단에 가로 스크롤바를 선택하여 맨 오른쪽으로 이동을합니다.






 마우스로 맨 오른쪽으로 화면을 이동하게 되면. 여러분이 원하는 이체결과를 볼수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해당 [보기]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새로운 팝업창이 뜨면서 아래 그림처럼 나오는데요. 거기서.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이동하면.

인쇄 버튼이 있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다른사람에게 이체한 정보를 프린터를 통해서 출력하실수 있습니다. 별로 어렵지는 않죠.?





자.. 여기까지 입금확인증 발급 방법을 국민은행 사례를 통해서 알아봤는데요.

사실 다른 은행도 마찬가지입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은행별로 메뉴위치가 다르지만.



이체결과에 대해서 입금확인증을 발급받기 위한거기 때문에.

해당 은행에 있는 이체결과 메뉴가 어디있는지 찾아보시면 됩니다.


어려운듯 어렵지 않죠. 매우 쉽죠. 메뉴를 찾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매우간단합니다.


위에 알려드린것처럼.. 해당 입금확인증을 출력해서 금융기관에 제출하니. 별 말없이 서류심사가 잘 진행되더라구요. 맞게 진행한거죠.


여러분들도 위의 방법처럼 진행해보세요. 그런데.. 대출을 알아보다 보니 신용카드 발급도 필요하게 되더라구요. 그 이유는 여러가지 물건 구매할일이 많아서 그런데요.

왜냐하면 구태여 돈이 없어 대출을 받는데. 물건구매할때 이왕이면 무이자 할부를 써서 구매하는게 더 합리적인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어서에요. 혹시 여러분들도 마찬가지신가요?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