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이것저것 경험을 많이 해봐야 된다는걸 새삼 깨달았습니다.


자동차 운전할줄만 알았지 관리는 할줄 모른게 제 현실이었는데,,,

(이전 포스팅에서 하이카 긴급출동 서비스 관련 포스팅을 올렸었습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할때도 이것저것 좋은걸로 가입해주세요~ 만 알았지..


사실 이용해본 적이 없어서, 긴급출동이라는 단어도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보니 한참을 생각해서 떠올렸더랬습니다.


국내에 자동차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가 많이 있습니다.


삼성화재의 애니카, 현대해상의 하이카, 동부화재, L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쌍용화재, MG손해보험, 악사, 더케이 다이렉트 등등등....








많은 보험사가 자동차보험을 판매하며 사고발생시 고객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해주고 있는데,,


그중에서 고객이 위험하지는 않지만, 차량에 문제가 생겨 일시적인 도움이 필요할 때 이용하는,,,



"긴급출동 서비스"라는 것을 모든 자동차 보험회사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긴급출동 서비스의 해당 서비스 목록을 잠시 들여다보면,,,,(삼성화재의 애니카 서비스를 잠시 보겠습니다)













삼성화재는 고장출동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아래 그림은 삼상화재 사이트에서 발췌했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통상적인 긴급출동 서비스의 범위는 차량견인, 타이어 교체, 배터리 충전, 잠금장치 해제, 비상급유, 비상구난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각 보험사별로 서비스 항목은 다를 수 있습니다)





● 각 보험사들의 긴급출동 서비스 혹은 대표 전화번호를 정리해보면,,,













삼성화재 애니카 :   1588-5114


현대해상 하이카 :   1588-5656


동부화재 긴급출동서비스 :   1588-0100


LIG손해보험 긴급출동 :   1544-0114


롯데손해보험 해피카 서비스 : 1588-3344


MG손해보험 :  1588-5959


한화손해보험 :   1566-8000


흥국쌍용화재 :   1688-1688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