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혈구란?

혈액 속에 존재하는 백혈구는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나쁜 세균들을 잡아먹는 역할을 하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면역을 담당합니다.

우리 몸속에 5천~1만개의 백혈구가 존재 합니다.






헌데!!!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면역력이 떨어져 온몸에 염증을 일으키는 무서운 패혈증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백혈구 감소증이 일어나는 이유?

감기 등 바이러스성 질환을 앓거나 항생제 등에 의해 감소될수 있고 또 면역세포가 자기 몸을 공격하는 자가면역질환에 의해 감소될수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백혈구 수치를 높이면 됩니다!!!

병원에가서 인위적으로 수치를 올릴수도 있겠지만~ 그건 그 순간만 수치를 올리는것밖에 안되니 내 스스로 백혈구 수치를 높이는 방법을 찾아봐야겠지요!!!


백혈구 수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휴식과 충분한 잠, 그리고 실내 공기를 자주 정화시키며 과식, 과음 멀리 하고 규칙적인 가벼운 운동이 최적이라 하겠습니다.




약물에 의존하기 보단 자연, 천연음식 및 운동과 생활습관으로 백혈구 수치를 올려보는것도 좋다라 생각이 듭니다.


백혈수 수치 높이는 추천 음식






마늘- 알리신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 기능을  해줄수 있으며, 암세포가 잘 자라나지 못하게끔 백혈구의 기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싱싱한 표고버섯 - 혈관과 관련 있는 문제가 몸에 생기게 되면 이걸로  해결 하실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청국장 - 콩을 발효해서 만들었다는 청국장은 그 차제 만으로도 굉장한 위엄을 뽑냄니다. 아무래도 특유의 냄새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도 있지만 자주 접하다 보면 청국장의 마력?^^ 에 빠지실꺼라 생각됩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