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래미 어린이집에 보내기로 결정하고 맘에 드는 어린이집을 찾았습니다.

30개월동안 엄마가 집에서 양육했습니다.

정부에서 주는 양육수당으로 30개월동안 꽤 쏠쏠하게 보탬이 되었는데....

이젠 양육수당에서 어린이집 보육수당으로 변경해야겠습니다.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내겠다고 오전에 전화를 드리고 그다음 제가 해야 하는 액션이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복지로 싸이트에서 아이사랑 카드를 신청해서 어린이집 보육료수당으로 변경하라 하더군요!!!


양육수당 -> 보육료 전환 / 아이사랑 카드발급방법 및 신청 복지로 싸이트 접속하기 안내


http://online.bokjiro.go.kr/apl/aplMain.do






근데 보육료 신청날짜가 매달 15일까지랍니다.

15일 지나서 신청을 하게 되면 익월로 넘어가 신청되게 된답니다.

고로 8월18일부터 어린이집에 보내게 되는 아들래미 어린이집 보육료는 순순히 제돈으로 내야 하는것이지요!!!

(물론 10만원 양육수당은 나오게 되지만...어린이집 보육료 차액이 훨~씬 비쌈으로 제가 손해를 보는 셈이죠...)


국가에서 공짜로 어린이집 보육료를 대신 내주는데 제가 내면 아깝잖아요...


여러분들도 이점 숙지 해서 꼭 15일 이전까지 보육료 신청 놓치지 마시기 바래요~


복지로싸이트에서 어린이집 보육료수당 신청후 해당 동 사무소에서 전화를 걸어 재확인을 했습니다.


담당자께서 아이 이름과 생년월일 확인후 바로 양육수당에서 보육수당으로 전화를 해주셨습니다.


저처럼 15일 전날인 14일날 임박해서 신청하신분들은 해당 동 사무소에 전화하셔서 재확인해주는것도 좋은듯합니다.

행여나 양육수당이 이미 지급이 되었다면 신청을 했어도 다음달로 넘어가 보육수당이 신청됩니다.

그럼 앞에서 말씀드렸드니 이달의 어린이집 비용은 제가 부담하게 됩니다.


그리고 또한!!! 8월 중간쯤에 어린이집에 입학하게 되면 보육료는 소급적용 계산되어 지급됩니다.


저희 아들래미는 보육료가 374000원인데 18일 입학하게 됨으로 이달에만 17만원정도의 보육료만 지급됩니다.


이 점도 알고 계시면 오해가 없겠습니다.





복지로  싸이트에서 온라인 신청하기


온라인 신청 보육료 박스에 체크 하기


온라인 신청 2단계 본인 인증 및 가족구성 인증하기



가족 구성원 어린이집 입소 해당 유아 실명 인증 및 신청 


위와 같이 아이사랑 카드 발급에 예라고 체크 하고 저장을 누르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복지로 싸이트에 보육료 전환 신청하셨다면 결과는 복지로 싸이트 온라인 신청 조회 결과에서 확인도 가능하며

엄마의 핸드폰으로 결과 또한 문자 전송서비스를 해줍니다.


온라인 신청  진행 상태 및 결과 조회 하기


온라인 신청 결과 확인하기



양육수당에서 보육료로 전환하기 위해선 복지로 싸이트에서 온라인 변경 신청을 먼저 하신후

해당 동사무소에 재확인 전화를 하시면 좋고, 복지로싸이트에서 보육료 전환 하시면서 아이사랑 발급 카드까지 한번에 신청 가능하니 편리하게 잘되어 있는듯합니다.





그럼 똑똑한 육아를 위해 보육료 전환 신청방법 및 아이사랑 카드 신청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