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흑마늘 건강에 좋다라는 말은 들어 흑마늘의 효능과 학마늘만든방법 흑마늘 복용법까지 한번에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마늘은 세계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선정될만큼 그 효능이 뛰어난 식품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음식도 대부분 음식의 재료로 들어가 신진대사를 촉진해주는 효과도 있어 한국음식에선 절대로 빠지지 않는 재료 이죠~



개인적으로 마늘은...음 생마늘은 정말 못먹겠습니다.

냄새가 뭐랄까... 그리고 씹기 거북스럽고 두렵기까지...아무래도 맛이 독하다 보니 꺼려지는게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흑마늘은 몸에도 좋고 먹기에도 부담이 없어 편안하게 먹을수 있도록 만든 방법이라고 하네요...


흑마늘의 최고의 장점은 마늘냄새없이 그리고 마늘의 독특한 매운맛과 독한맛을 느낄수 없도록 달달하고 쫀득하게 먹기 좋게 만들었다는 것이라 하겠네요~











흑마늘의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혈압조절로 인안 고혈압 개선 효능

2. 면역력 높이는 기능

3. 혈액순환을 도우며 당뇨 예방을 함

4.나트륨을 없애 혈압을 정상으로 만들어주는 효능

5. 발암을 억제하는 항암효과

6. 간기능회복과 피로회복효능

7. 피로저하 남성호르몬 증가 효능

8.소화작용을 도와주는 효능

9.해독작용 과 고지혈증 예방

10.피부염에도 도움이 되며 고혈압 예방




흑마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먼저 마늘을 통째로 깔끔하게 마늘수염과 껍질을 정리 후 전기 보온밥솥에 넣어둡니다.

2.보온밥솥에 보온버튼을 누룬후 15일동안 숙성기간으로 유지! 그동안 열지 말고 꾹 참고 기다려주세요.

3.16일째 되는날 보온밥솥을 열면 마늘은 까맣게 변해있습니다.

이마늘을 다시 꺼내서 15일동안 잘 건조 시켜주세요~

(말랑말랑한 흑마늘이 적당히 건조되어 까먹기도 편하고 더 쫀뜩해지고 달달해 지는 맛있는 흑마늘로 변신합니다.)




흑마늘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흑마늘은 이미 먹기 좋게 맛도 좋게 만들어진것이니 젤리먹듯 하루에 성인기준 3~4알 정도 복용하는것이 적당하며 어린이는 1~2알정도만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흑마늘의 효능은 정말 좋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건강한 식품이라 할지라도 너무 과도한 양을 한꺼번에 다량 섭취하면 몸에 해로울수있으니 적당량을 복용하는것이 좋겠습니다.

흑마늘은 밀페용기에 담아 냉장보관 해두면 오래 복용할수 있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