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좋은음식 양배추!양배추즙만드는법, 양배추 효능 모두 정리




위에 좋은음식 양배추! 양배추즙만드는법 양배추 효능 알아볼게요~


밤늦게 먹어도... 많이 먹어도...부대끼는걸 못느꼈으며 트림도 잘 안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속쓰림이란걸 느껴본적이 없는 나인데...

요즘엔 아침에 일어나면 속이 쓰리기도 하면서 식도에서 약간 불편함을 느끼는 소화불량에 시달림을 느낌니다.


그래서 위에 좋은음식 중 유명한 양배추!!! 양배추의 효능과 양배추즙만드는법 포스팅해드릴게요






















양배추의 효능





1. 위 점막보호

-양배추에는 비타민U와 염소성분이 들어있어 위염과 위궤양예방 그리고 위질환 치료에 도움을 줘 위 점막 보호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를 튼튼하고 건항하게 해 소화불량 질환에 개선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각 종 암 예방효과

-양배추즙 효능은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활성산소가 암의 주된 원인을 일으키는 요소인데 양배추즙에 들어있는 폴리네놀이라는 성분은 암 예방효과에 탁월하여 강한 항산화 작용을 바탕으로 활성 산소를 제거 한다고 합니다.






3. 변비 효과

-양배추즙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변비개선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변비가 오랫동인 지속되었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즙으로 변비 탈출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4. 피부 트러블 효과

- 양배추즙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피부트러블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다이어트 효과

- 양배추즙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적은양을 먹더라도 많은 포만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살짝 데쳐서 쌈으로 먹는다면 적은양의 식사라 할지라도 포만감을 느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양배추즙만드는법


양배추는 데쳐서 먹거나 볶아 먹어도 좋지만 생으로 먹는것이 가장 좋고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양배추만 즙을 내서 먹으면 맛이...음...별루죠...

그래서 각종 과일이나 요구르트 두유등을 함께 넣어 갈아마시면 훨~씬 마시기 좋답니다.


1. 양배추1~2장, 사과반쪽,  요구르트 한개 넣고 갈아먹기

2. 양배추1~2장, 사과반쪽, 두유를 넣고 갈아먹기

3. 양배추, 배, 대추 등을 넣고 오쿠에 넣고 푹~ 끓여 즙을 내어 먹어도 좋다.



위에 좋은음식 양배추!양배추즙만드는법, 양배추 효능 모두 정리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