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지/기관지염에 좋은음식 대표 7가지 정리 


기관지가 약하거나 또는 이렇게 환절기가 되거나 날씨가 쌀쌀해지면 기관지가 약한분들은 바로 기침 또는 가래 같은 증상이 쉽게 나타나게 되죠...?

평소에 기관지를 튼튼하게 하는 식습관으로 생활을 하면 기관지가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기관지에 좋은음식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기관지지에 좋다라고 생각되는 음식은 도라지, 양파,생강, 감,인삼, 은행등이 있지요~

또한 기관지에 좋은 차는 모과, 오미자, 생각차, 매실차, 파 뿌리 차가 있답니다.
































그럼 이런 좋은 음식과 차들이 기관지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기관지에 좋은음식 7가지 





무 즙 - 무에는 여러가지 효소들이 많이 있어 페와 기관지를 보호하며 소화기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래  또는 기침, 목이 쉬었을때 무즙을 먹으면 좋다고 하고 호흡기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감 - 감은 페를 보호하고 진해작용을 하는 곶감의 흰가루는 기관지에 좋아 잘 익은 감또는 곶감을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도라지즙 - 도라지는 예로부터 인삼, 산삼과 같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대표적인 알카리성 식품으로 풍부한 칼슘과 섬유질, 철분, 무기질, 단백질, 비타민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기관지 보호게 좋다고 합니다.





배즙 - 배는 기관지 와 가래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배를 먹으면 몸에 열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수분과 당분이 풍부해 갈증을 해소해주고 소화가 잘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모과 - 목 질환이나 기관지에 좋은음식으로 예로부터 전해내려오는 식품인데요~ 비타민C, 칼륨,철분,당분이 들어있는 알카리성 식품으로 모과를 차로 마시면 기관지에 좋습니다.





오미자 - 오미자는 페를 보호할뿐만 아니라 기침을 멎게 해주는데요~ 불면증과 당뇨병에도 효과가 있는 오미자는 기관지 확장에 도움이 됨으로 오미자를 달여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생강 - 생각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며 가래를 없애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줘 기관지에 효과가 좋으며 소화를 도와줘 구토증세도 없애준다고 합니다.


기관지/기관지염에 좋은음식 대표 7가지 정리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