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론병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크론병에 좋은음식 모두 정리





크론병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윤종신이 힐링캠프에서 크론병이라는 유행병을 앓고 있다고 하던데요....

이름도 생소한 크론병이 무엇인지 궁금해졌어요~~~

오늘은 크론병에 대해서 포스탱해보겠습니다.










































크론병이란???

입에서 항문까지 소화기관 전체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병인데요 전신성 염증질환이라고도 불리우며 대체적으로 유전적 요인과 함게 환경적 요인이 원인이 되어 크론병이 발병한다고 합니다.


크론병을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 한다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크론병은 완치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희망을 갖고 치료하고 생활한다면 한결 더 좋아지지 않을까요???


크론병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크론병 증상???

장이 코인것처럼 복통이 심하고 설사를 자주 하고 식욕감퇴, 미열 증상이 나타나며 속쓰림 체중감소 등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크론병은 항문 주위에 병적인 변화도 동반되어 특시 조심할 필요가 있겠네요~

크론병은 심할경우 합병증처럼 출혈 또는 페렴같은 증상으로 전이 될수 있어 비슷한 증세가 타나난다면 조기에 병원에 가서 바로 검사와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크론병 원인???

크론병은 유전적인 요인과 더불어 생활습관이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생기는데요

서구화된 식습관 과 인스턴트 식품, 그리고 담배로 인해 증상이 유독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자 그럼 크론병에 좋은 음식도 알아보아야겠죠???








크론병에 좋은음식???

저지방 음식이 좋아 양배추, 홍삼을 먹으면 염증 완화 및 연력력 증진을 도우며 포도,오렌지, 두부, 밤, 마늘 그리고 생강 이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장 벽 세포의 재생을 도와 크론병에 좋은 채소이며 밤은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하며 호박은 몸에 쌓인 유해산소를 제거해줍니다.


크론병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크론병에 좋은음식 모두 정리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