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왓장 위의 보물 와송! 와송의 효능과 와송먹는법 모두 정리


항암효과에 좋다고 알려진 와송! 이쁜 다육식물인줄 알았는데...그게 아니더라구요..

귀한 약재로 쓰여지는 와송!!! 어디에 좋은지! 왜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고 포스팅해드릴게요





와송이란???

와송은 시큼하면서 쓴 맛을 내며 서늘한 성질을 가지고있습니다.

옛날에는 오래된 기와에서만 볼수있있던 귀한 약초였으며 기와 틈에 자라는 소나무처럼 생긴 약초여서 와송이라고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옛문헌에 따르면 와송은 종양을 삭히고 습진, 해열, 해독, 진통, 간염에 효과가 뛰어나 민간/한방에서 사용되어온 약초라고 합니다.

그리고 항암치료에 좋은음식으로 널리 알려져있으며 혈압에도 좋은 효능을 갖고 잇습니다.


자 그럼 와송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와송효능이란???

종양을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매우 뛰어나며 뇌종양을 억제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소화불량 장애 그리고 스트레스가 쌓여 생기는 위염, 장이 더부룩하고 불편하다면 와송으로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또 아토피비부염을 앓고 있는 아이들은 와성을 먹거나 즙을내어 피부염증 부위에 발라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변비를 앓고 있다면 와송으로 효과를 볼수 있으며 피부를 좋게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화장품 대용으로도 즙을 내어 바르면 매끈한 피부를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와송먹는법이란???

와송은 신맛이 있어 부드러운 음료나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 마시면 먹기 훨씬 수월합니다.

와송은 백숙에 넣어먹기도 하며 가루를 내어 음료에 타서 먹기도 합니다.

또한 와송은 설탕에 재워둬 발효시켜서 먹어도 좋습니다.

와송은 차로 먹을수도 있으며 와송을 말려서 탕기에 다려 먹어도 좋습니다.


기왓장 위의 보물 와송! 와송의 효능과 와송먹는법 모두 정리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