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원인 자궁근좋에 좋은음식 모두 정리



자궁근종이란 병은 많은 여성들에게 발병하는 흔한 여성질병이기도 하지만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잘받지 않는다면 자궁을 적출해야 하는 상황까지 갈수도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양성종양의 일종이며 자궁의 근육층에 발생하기도 하지만 외음부, 질, 자궁 주변 조직에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궁근종 크기가 크고 작은 사이즈 정도를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정도로 발병률이 높은 질환이지만  흔하게 발병되는 병일지라도 무시하지 말고 초기에 별견하여 조기에 치료하는게 중요하겠습니다.




























자궁근종 발병원인




-잘못된 식습관

옛날과 다르게 요즘 우린 패스트푸드 또는 인스턴트 음식에 길드려진 식습관에 노출되어 있죠! 이런 식습관은 혈액순환을 방해 하고 또 장 운동을 더디게 해 늘어진 장이 자궁을 압박해 자궁을 피로하게 합니다. 그래서 20대 젊은 여성들도 자궁근종을 하나씩은 가지게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꾸준한 식습관과 정기검진으로 자궁근종을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너무 타이트한 스키니 바지 또는 짧은 스커트

청바지 또는 너무 꽉키는 바지종류를 거나 추운날씨에 너무 짧은 스커트 또는 얇게 입어 생식기 부위를 온도를 유지 시키지 못한다면 여성은 생식기 부위에 혈액순환을 방해 하고 자궁쪽의 불편감을 느낄수 있는데요...이또한 너무 타이트한 옷으로 인해서 생리불순 또는 혈액순환 방해로 인해 자궁근종이 발병할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및 과로, 수면부족

사회생활을 통해 수면부족 또는 과로 스트레스로 인해 우리 20대 여성들에게도 자궁근종일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자궁근종 질병에 걸리는 연령대가 낮아지며 또한 그 수가 증가하고 있어 젊은 나이에 자궁을 절제 또는 적출을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되면 임신이 불가능한 경우가 올수도 있습니다.





자궁근종에 좋은음식




비타민 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은 아몬드, 땅콩 , 호두 등의 견과류 이며 호박도 자궁근좋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닭고기, 마늘, 구운김, 고등어, 달걀등입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은 현미, 녹색채소, 청어, 연어, 대구, 깻잎,미역, 양배추, 브로콜리,콜리플라워, 콩 등입니다,




자 그럼 자궁근좋에 안좋은 음식도 잠시 알아볼까요???


자궁근좋에 안좋은음식

-커피, 튀김, 새우, 과자, 이이스크림,술, 석류




자궁근종 원인 자궁근좋에 좋은음식 모두 정리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