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만점 간식  밤! 밤효능과 밤 보관법  모두 정리 





성장기 아이들한테 특히 좋다고 하는 밤!!! 그만큼 영양가가 듬뿍 담겨 있다는거 아닐까 해요~

영유아기 성장 아이들에게 삶은 밤 간식으로 주면 아주 좋다고 어릴적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더 먹여주신거 기억 납니다!!!


정확하게 밤이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궁금해져 포스팅해드릴게요!!!^^




















밤 효능



성장발육

밤에는 성장발육을 촉진하는 비타민C와 단백질, 탄수화물 이 함유되어 잇어 근육을 생성하고 근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성장기 아이들, 이유식을 시작하는 유아에게 좋으며 특히 걸음이 느린아이 또는 나이가 들어 하체에 힘이 없는 노인들이 꾸준히 먹으면 다리 힘이 생긴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비타민B1이 많아 윤기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노화방지 및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밤 속껍질을 말린후 가루로 만들어 꿀과 섞어 얼굴에 펴발라 팩으로 사용하면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가 된다고 합니다.






신장기능 강화

신장의 과일이라고 불리우는 밤은 이뇨작용에 효과적이어 신장병에 좋습니다. 찐밤을 5개씩 하루 3번 먹으면 신장기능이 좋아져 밥에도 섞어서 먹는다고 합니다.





피로회복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회복 감기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소화기능

소화가 잘되도록 도와줘 이유식 또는 어린이 간식에 사용되며 원기회복이 필요한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설사/배탈예방

위장과 비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설타 또는 배탈 에 효과적입니다.





탈모예방

밤송이가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줘 두피를 건강하게 함으로써 머릿결, 머리카락이 모두 건강해져 탈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밤은 알콜분해를 도와 안주로 생밤을 먹으면 그 다음날 숙취가 없다고 합니다.

적당한 음주가 숙취해소에 더더욱 효과적이긴 하겠죠?^^




노화방지

카로티노이드라 라는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는 물질로써 우리 몸에 흡수 되면 비타민A 로 바뀌어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밤 보관법 / 생 밤보관방법/ 밤 오래보관하는법


생밤보관법

-소금물에  9~10시간정도 담가뒀다가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후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랜시간 벌에 없이 보관하며 먹을수 있습니다. (최대 3~4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밤 오래보관하는법

-밤의 껍질을 벗긴 후 한번에 먹을양만큼 비닐팩에 담은후 냉동고에 보관하면 장기 보관이 가능합니다.


밤 임시보관법

-물에 12시간 담근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후 신문지에 싸서 비닐에 다시한번 더 싼후 냉장실에 보관하면 잠시 보관이 가능합니다.


영양만점 간식  밤! 밤의 효능과 밤 보관법  모두 정리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