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야관문! 야관문효능 과 야관문 복용법 야관문 술 담그는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드립니다.





야관문이란 무엇인가???

야관문(夜關門) 한자의 뜻은 밤에 빗장을 열다 라는 뜻으로 맛이 맵고 쓰며 살균작용 및 이질 또는 장염에 효능이 있는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야관문은 천연 비아그라 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남성들한테 참 좋은 효능을 갖고 있는 약초 입니다.

















야관문의 효능

-  눈이 침침하거나 잦은 눈충혈에 좋은 야관문은 야관문씨를 가루로 만들어 1회 5g씩 복용하면 눈이 밝아지고 준질환에 잘 걸리지 않은 효능이 있습니다.

-  야관문은 당뇨병으로 인한 혈당수치가 저하되는 효능이 있어  당뇨 또  신경쇠약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  조루, 유정, 양기부족 등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야관문은 비아그라 못지 않은 정력에 좋은 약초라고 알려져 있어 술로 담가 먹어야 그 효능을 더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 기침, 가래 심한 기관지 질환자에도 효과가 좋으며 설사 또는 급성 위염에도 효과적입니다.

- 정력에 좋은 음식 외에에도 기력저하, 허약체질, 위통, 이질 등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야관문 술 담그는법

- 용기의 절반을 야관문으로 채운후 약 30도 이상의 알콜을 채운후 3개월 이상 그늘진 곳에 보관합니다. 

3개월 후 건더기는 걸러내고 냉장보관하면서 하루1~2잔 정도 마시면 남자들에게 좋습니다.






야관문 효소 담그는방법

-야관문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흐르는 물에 개끗하게 한 후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야관문과 설탕을 1대1 비율로 석어 서늘한곳에 보관합니다. (이때 설탕과 야관문이 잘 섞일수 있도록 그다음날 다시한번 잘 섞어 주세요)

3개월 후 원을 한번 걸러준후 다시한번 더 발효를 해야 하며 야관문은 1년정도 발효를 시켜야 좋은 효소가 만들어집니다.





야관문 채취하는 방법

- 야관문은 6월과 9월사이에 채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9월에는 야관문의 씨를 채취할수 있습니다. 야관문은 약재로 사용 가능하며 약재로 쓸 야관문은 꽃이 핀 야관문을 사용해야 함으로 꽃이 핀 야관문을 채취해야 합니다.  야관문의 꽃에는 영양분이 많으므로 야관문 복용법 및 효능에 대해서 알고 드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