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생긴 호박이라도 버릴께 하나도 없는 호박인거 아시죠?^^

특히 요즘 같은 가을철엔 늙은  호박이 맛있게 익어갈 시기 잖아요~~~

늙은 호박으로 호박죽, 호박전, 호박찜 등 여러가지 요리를 해먹으면 건강까지 챙길수 있는 식품인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늙은 호박이 어디에 좋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늙은호박 효능 포스팅 해드리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늙은호박 효능


이뇨작용

늙은 호박을 꾸준히 먹으면 신장기능이 좋아져 이뇨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이뇨작용이 활발해지면 우리 몸속의 노페물들을 배출해줘 자고 일어났을때 얼굴이 자주 붓는다면 늙은 호박을 추천합니다.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늙은호박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 늙은 호박을 섭취하면 고운피부를 유지할수 있으며 베타카로틴, 비타민E 성분이 체내의 노화를 촉진시켜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부종제거

아이를 출산한 산모에게 추천하는 음식중의 하나가 늙은호박입니다. 

늙은 호박을 먹으면 몸의 부종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산한 산모나 평소 몸이 자주 붓거나 손발이 자주 붓는 분들은 늙은 호박을 추천합니다.


불면증 해소

늙은 호박에는 비타민B 12 성분이 신경을 안정시켜 불편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상승

감기를 달고 살거나 평소 잔병치레를 자주 하는 분들은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볼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외부에서 바이러스,  세균 등이 침투하기 때문에 감기 등의 잦은 병에 걸리게 됩니다.

늙은 호박은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므로 자주 섭취한다면 면역력 증진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변비개선

요즘엔 여성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그리고 남성들도 변벼로 인해 고생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늙은 호박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므로 평소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효과를 볼 수있습니다.

 

성인병 당뇨병 예방

늙은 호박은 각종 성인병 당뇨병을 예방해줍니다. 평소 콜레스테롤로 혈액순환이 좋지않거나 당뇨가 있으신분들은 늙은 호박을 꾸준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를 낮춰주고 당뇨병의 당수치로 낮워주는 역할을 함으로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