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 질환이라고 알고 있는 목디스크는 나이가 들어야만 생길수 있는 질환이라고 알아 왔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20대 30대 젊은 층에게도 잘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그이유는 아무래도 스마트폰이 원인이 아닐까 합니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탈때도 걸을때도... 언제 어디서나 손에서 스마트폰을 놓지 않고 좋지 않은 자세로 계속 스마트폰을 하다 보니 목에 무리가 가는건 어쩔수 없는듯합니다.





목디스크 초기증상

목디스크의 초기증상으로는 뒷목과 어깨 상부쪽의 통증으로 시작됩니다.

목 뒤가 뻣뻣하고 팔이나 손 발등에 저림 증상을 느낍니다.

또는 어깨나 팔에 통증이 오고 심한경우 척수에 손상이 가 다리까지 힘이 약해지면서 마비증세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목디스크의 초기증상중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주요한 증상은 손저림 증세 입니다. 오랫동인 손 저림을 느낀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봐도 좋습니다. 















자 그럼 여기서 잠깐!!! 목디스크 자가 진단 알아보실까요???






목디스크 자가진단

- 고개를 숙였을때보다 뒤로 젖힐경우 통증이 더 심함을 느낀다

- 뒷목이 꾸준히 지속적으로 뻐근한 증상을 느낀다

- 어깨와 등이 아프고 자주 결리는 증상을 느낀다

- 일상생활속에서 목이 자꾸 아래로 떨궈지는 경우가 많다

-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침침하며 눈을 뜨고 있으면 피로를 느낀다.


위와 같이 자가진단으로 목디스크 초기 증상을 알아볼수도 있지만 본인스스로가 어깨 통증 및 생활습관이 의심이 된다면 병원에가서 정밀 진단을 받아보시는것이 정확하겠습니다.





목디스크의 원인은 대부분 잘못된 생활습관이 축적이 되어 발생된다고 합니다.

앞서 포스팅 해드린 허리디스크보다 더 무서운것이 목디스크 입니다.

바른자세와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목디스크를 예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장시간 컴퓨터를 한다면 한시간에 한번씩 목 스트레칭을 해주는것이 좋으며 스마트폰도 오랜시간동안 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누워서 하는 스마트폰은 목에 무리가 더 가기 때문에 자제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목디스크 초기증상시 운동

-손을 깍지 끼고 머리 뒷부분에 대고 양손을 아래쪽으로 내려 목을 아래로 당겨주세요 목 뒤 근육에 신전감이 느껴지도록 스트레칭 해주세요

-목을 원을 그리며 천천히 스트레칭 하듯이 목을 돌려주세요

(천천히 부드럽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턱을 뒤로 당긴다 생각하고 3초동안 당겼다가 다시 반대로 3초동안 앞으로 내밀어 주는 동작을 해주세요

- 고개를 최대한 앞으로 숙여 스트레칭 해주고 다시 반대로 위로 올려 뒤로 젖혀 스트레칭 해주세요





목디스크 치료방법

목디스크 초기에는 약물과 물리 치료를 벙행해 목디스크 증상을 완화할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조기 착용이나 뼈 주사를 통해서 치료할수 있으며 견인치료를 통해서도 목디스크를 치료를 완화할수 있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