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싹비빔입니다.

오늘은 모유수유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필요하신분들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유수유는 산모에게도 좋고 아이에게도 좋은영향을 준다라고 많이들 알고계시죠???

얼마전 10달을 다 채우지 못하고 태어난 아이에게 엄마의 초유를 먹이고 모유수유를 꾸준히 하면서 병원생활을 한 신생아가 몰라보게 좋아져 퇴원을 하게 되었다는...뉴스를 본적이 있어요...

그만큼 엄마 몸에서 나온 모유는 어디에 비교할수 없을만큼의 좋은영양분을 가지고 있는게 분명한것 같아요~













모유수유는 산모의 건강과 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죠??? 

그리고 아기에게는 면역력 증진과 지능과 정서발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모유수유!!! 이왕하는거 제대로 해야겠죠???


모유수유에 좋은음식들 위주로 먹는다면 그만큼 영양분이 좋은 모유가 생성될꺼고 아이는 그 모유를 먹고 건강하게 자랄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모유수유에 좋은음식 포스팅 해드립니다.



















모유수유에좋은음식




미역국

- 미역국하면 산모가 아이를 낳고 바로 먹는 대표적인 산후조리음식이죠??? 

출산후 먹는 미역국은 산모의 신진대사 촉진과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합니다.

미역에는 단백질 요오드 칼슘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할뿐만 아니라 건강한 모유를 만드는게 좋은음식입니다.






잉어탕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잉어탕은 영양소가 풍부해서 젖분비를 촉진시켜 모유수유를 원활하게 할수 있도록 모유수유에 좋은음식입니다.







삼계탕

-다른고기들과 다르게 삼계탕은 지방이 적고 담백한 음식이며 피를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산후 산모의 체력을 회복하고 단백질이 많은 음식은 모유수유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모유수유에좋은음식입니다.






우족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우족은 콜라겐섬유까지 풍부해서 유즙의 분비를 늘려줄 뿐만 아니라 뼈를 튼튼하게 해줘 모유수유에 좋은음식입니다.




두유

-모유수유 30분점쯤 두유를 마셔주면 모유량을 늘리고 모유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고등어

- 고단백 저지방음식인 고등어는 산모가 먹으면 좋은음식입니다.

식사시 고등어 구이를 먹으면 모유수유 뿐만 아니라 산모의 영양까지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시금치

-철분이 풍부한 시금치는 산모의 피를 맑게 해주고 모유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이외에 모유수유에 좋은음식은 달걀, 콩, 생선, 치즈, 살코기 육류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달걀 노른자 푸른채소 조개 굴등 비타민C 와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산모의 건강에도 좋고 모유수유에 좋은음식이라고 하겠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