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싹비빔입니다.

즐거운 연휴들 보내셨나요...?

모처럼 긴긴~~~ 연휴였었던듯합니다.


전... 오랜만에 제가 살고 있는 서울 투어를 열심히 하였습니다.


오랫동안 안갔던 삼청동 나들이... 잠심 나들이... 그리고 청계천과 광화문등...

제가 자주 다녔던곳들인데... 안가본지 좀 된듯하여... 매일 매일 서울 곳곳 나들이를 하였습니다.















사람들이 아직 붐비지 않을 시간을 공략하여 열심히 싸돌아댕겼지요~

아주아주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일상으로 돌아와 기분좋게 5월을 시작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자녀장려금신청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5월부터  한달간 자녀장려금신청을 할수 있는 기간이죠???

그래서 알아봅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녀장려금제도란?  

저소득 가구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충족되면 그에 따라 장려금을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자녀장려금신청자격조건은 총 소득 4천만원 미만이면서 부양자녀(18세미만)가 있는 가정이 대상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1. 자녀장려금 신청기간

정기신청: 2015.05.01~2015.06.01 (매년 5월)

기한 후 신청 : 2015.06.02~2015.12.01 ( 신청기한 종료후 다음날로부터 6개월 이내)

*기한 후 신청을 한 경우에는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의 10%가 감액 지급됩니다.


2.자녀장려금 신청방법 절차안내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이 있는 자 중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자격이 있는자로써 신청안내 대상자 여부에 따라 아래의 방법으로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서를 제출할수 있습니다.


-자녀장려금 신청방법은 전화 또는휴대전화 그리고  핸드폰으로 모바일 웹신청도 가능하며 국세청싸이트에서 온라인/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여기서...자녀장려금신청방법에서 국세청 홈택스 싸이트에서 신청하는 방법 절차 간단히 알아볼까요???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







자녀장려금, 근로장려금 신청서류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 국세청 홈택스  싸이트 클릭!!!


국세청 홈택스 싸이트에서 비회원 또는 회원가입으로 자녀장려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확인하시고 위와 같이신청서 작성하셔서 첨부서류와 함께 온라인으로 자녀장려금신청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