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싹비빔이에요~


오늘은 초기이유식 식단표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해요

우리 아이들! 이유식 먹였던 경험으로... 초기 이유식 식단표 포스팅 하여 필요하신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요~
















초기 이유식 식단표라고 이름을 써놓고 나니 뭔가 대단한것 같은 느낌도 들지만...

사실 초기 이유식!!! 우리아가들이 생애 첫! 숟가락으로 맛보는 맛인거 잖아요~


아직은 모유나 분유를 먹는거에 익숙하고 또 숟가락 보다는 젖병으로 빠는것이 익숙한 아가들이기에~ 우리 엄마들 초기 이유식 먹이는거에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자 그럼~ 나름? 성공적이었던 나의 초기이유식 식단표 포스팅 시작하기 전에~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초기이유식에 대해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보통 초기 이유식은 생후 4개월~ 6개월 사이에 초기이유식을 시작하죠!


아이가 자고 일어나서 오전 7시 분유나 모유를 먹고 난후 10시~11시 사이에 두번째 식사를 할 시간이 되죠!

이때 이유식을 시작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 하지만!!! 전 큰아이는 오전 10시~ 11시에 시작하였고 작은아이는 저녁식사인 6시~7시에 먹이는걸로 시작하였어요!


이유식이란 왕도가 없는것 같아요! 엄마의 정성과 사랑만 있다면 이유식은 성공할수 있어요!









나중에 아이가 10개월 이상이 되면! 이유식은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번을 먹게 되고 그외에 하루 4번 정도 분유수유를 하는것으로 우리 돌 이전 아기들의 하루 식사 생활계획표가 되겠어요!

그러니... 꼭 제시간에 안맞춰 먹어도 되요!  (아침 점심 저녁 이 셋중 한번의 시간만 맞춰서 먹는 식습관을 길들여주면 된답니다! )

가장 좋은 기분이 가장 좋고~ 엄마와 단둘이 재미있게 먹는 시간이 가장 좋은것 같아요!


자 그럼! 초기이유식 식단표!!! 적어볼까요?


초기이유식 식단표 (한달 식단 - 생후5개월)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쌀미음 

쌀미음 

쌀미음 

쌀미음 

쌀미음 

쌀미음 

쌀미음 

고구마미음 

고구마미음 

고구마미음 

단호박미음 

단호박미음 

단호박미음 

사과미음 

사과미음 

사과미음 

감자미음 

감자미음 

감자미음 

브로콜리미음 

브로콜리미음 

브로콜리미음 

당근미음 

당근미음 

당근미음 

시금치미음 

시금치미음 

시금치미음 


- 한달동안 하루 한번만 먹임

- 큰아이는 아침 10시~11시 경 , 작은아이는 저녁 6시~7시 경에 먹임

- 한번 먹일때 양은 10CC~30CC 떠서 이유스푼으로 먹임

- 꼭 아이 식탁의자에 앉아서 엄마랑 마주 앉아서 먹임

- 먹는시간은  평균 15분~ 30분 정도 소요됨

- 당연 먹는것보다 흘리는것이 더 많았던것 같음




전! 초기 이유식 시작 시기를 생후 5개월 정도부터 시작했어요!







처음엔 쌀미음! 그리고 고구마 미음! 단호박 미음! 브로콜리 미음! 시금치미음! 사과미음! 감자미음! 당근미음으로 초기이유식 식단표를 구성하였어요!












처음 일주일동안은 쌀미음만 열심히...^^ 먹였답니다. 

잘 먹기 시작하면~ 소화가 잘되고 약간은? 달달한 고구마 미음과 단호박 미음으로 갈아 탔어요!

이유식 재료를 바꿔서 주기 시작하면 한재료당 적어도 3일이상은 먹인후 재료를 바꾸는것이 좋습니다!























한 두달간 너무 다양하고 많은 재료를 먹이실려는 욕심은 접어두시고 딱! 쌀,고구마, 단호박,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이정도로만 초기이유식 식단표를 짜서 돌아가면서 먹이셔도 영양면에서 충분하며 또 이 초기이유식식단표만으로도 한달은 금방 갑니다!


초기 이유식 한달동안은 먹는것보다 흘리는것이 더 많기에~ 아기들에게 숟가락으로 먹는 경험과 맛?을 느끼게 해준다라고 생각하고 아기와 함께 즐기는 이유식 시간을 가져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첫아이때는 아이가 안먹고 흘리는것이 더 많아 영양면에서 문제가 되진 않을지 엄청 걱정하고 스트레스 받았음)



단!!!!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식은!!! 꼭 한자리에 앉아서 숟가락으로 정량의 이유식을 다 먹고 끝내는것입니다.

돌아다니면서 먹지 않고! 보행기나 점퍼루? 같은곳에서 먹이지 않으며 이유식하는게 힘들어 하루 먹이고 건너뛰고? 이렇게만 하지 않는다며~ 첫 한달동안 초기 이유식은 성공했다고 보면 될것 같아요~


저의 초기 이유식 식단표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초기이유식 식단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