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싹비빔이에요


오늘은 복지로 에서 유아학비 사전신청 방법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필요하신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태까지 어린이집에서 보육을 하다가 유치원으로 옮기는 아이들이 많이 있는 시기죠?

그래서 복지로에서 유아학비 사전신청 방법!!! 알아봅니다! 














1.유아학비 지원안내

- 지원대상: 만 3세 4세 5세아 

- 신청기간: 2016년 2월1일부터 주민센터나 온라인에서 신청 가능

- 신청절차: 유아학비지원신청 (학부모) -> 카드발급 (학부모) -> 유치원 등록 및 신청 (유치원) - 지원금 수령 및 확인 (유치원)











2.유아학비 지원신청

- 기존에 유치원 유아학비를 지원받았던 아동은 별도의 신청을 하지 않아도 새로운 기준에 의한 지원을 받을수 있음.

- 어린이집에서 보육료를 지원받았던 아동 또는 신규로 유치원 유아학비를 신청하는 아동은 주소지의 주민센터를 방문 후 보육료를 유아학비로 변경 신청이 가능함, 혹은 인터넷 복지로 싸이트 (www. bokjiro.go.kr) 를 통해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함.


3.아이사랑 카드발급안내

- 유치원 지원 대상자 인증을 위한 전자카드 (아이행복카드) 발급 신청은 주미센터 또는 복지로 싸이트 금융기관 영업점에서 카드 발급신청이 가능함

(유아학비 지원자격 결정을 통보받지 못한 경우에도 카드 발급은 가능함)

- 기존 어린이집에서 보육료 결제로 사용하던 아이사랑카드도 유치원에서 전환신청 가능하고 아이행복카드로 발급 필요 없이 유치원에 제출하여 사용 가능함












4.유아학비 지원 유의사항안내

- 신청일 기준으로 유아학비를 지원받게 됩니다. 반드시 3월 유아학비 신청을 받고자 한다면 2월에 주민센터 및 복지로 싸이트를 통해서 유아학비 지원신청을 해야 함

신청하지 않았을경우 지원금은 소급적용 받지 못하게 됨.


































5.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방법


http://www.bokjiro.go.kr/nwel/bokjiroMain.do   -> 클릭! 복지로 싸이트















깜빡하고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을 못해서 놓치시는 부모님들이 많다고 합니다.

사전신청을 못하게 되면 ...소급적용해서 본인이 부담해야 하니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