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싹비빔이에요


오늘은 프로바이오틱스 효능과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의포스팅이 필요하신분들께 도움이 되는 블로깅이 되었으면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주로 장 건강이 안좋은분들이 드시는 유산균이며  장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는 살아있는 균이라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유산균은 우리가 태어날때부터 갖고 태어나는 유산균으로 엄마의산도에 있는 유익균을 그대로 물려받거나 혹은 모유를 먹으면서 장 속에 자연스럽게 생긴 균이 성장하면서 식습관등의 변화로 인해 유익균의 수가 줄어단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은 장 속의 세균이나 유해균이 증식하는것을 막거나 증식하는 속도는 늦추게 하고 유익균을 활발하게 활성시켜 우리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은 장내의 기능들을 정상화시켜줌으로써 배변활동을 원할하게 해주고 또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으로 또한가지 더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으로는 우리 몸의 불필요한 독성물질 또는 알레르기 물질일 흡수되는것을 막아주고 몸에 좋은 영양소 흡수를 돕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중 빼놓을수 없는 것으로 염증억제와 면역력 강화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자 그럼~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은  우리 몸의 유해균을 억제하고 반대로 우리 몸에 유익균을 활성하게 하려면 하루에 1억~100억 정도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해야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하게 되면 거의 대부분 위에 도달할때 위산에 의해서 죽어 30%~40% 만이 장에 도달하게 된다고 합니다. 








장까지 유익한 균을 도달하기 위함이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의 중요성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번식하여 활성하게 하려면 섬유질과 올리고당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장내  세포와 함게 상호작용을 이뤄내어 좋은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아미노산과 아연 그리고 미네랄을 함게 섭취하는것이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에 효과적입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