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싹비빔입니다.


오늘은 누구나 다는 아닐수도 있겠지만... 기혼여성들이라면 가지고 있을수 있는 고민중의 하나가 여성불감증이라고 하는데요... 

여성불감증의 원인과 여성불감증 치료법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성불감증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시는분들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성불감증으로 고민하거나 힘들어 하시는분들에게는 매우 민감하고 또한 부끄럽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서 어느 누구에게 털어놓고 상담하기에 어려운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원만한 부부 생활을 위해서 그리고 자신만의 만족을 위해 치료를 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특히 임신, 출산을 경험한 여성들중  여성불감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런 여성불감증의 원인으로는 부부갈등, 소극적 태도 그리고 상대의 대한 노력부족등이라고 할수 있으며 또 출산 또는 호르몬분비의 장애등이 있다고 합니다. 











여성불감증 치료법으로는 가장 좋은것은 상대에게 자신의 고민을 대화를 통해 공유하는것이 좋은 치료법중 하나 입니다. 

이렇게 하면서 시간이 지나면 여성불감증도 점점 극복 해 나갈수 있을것입니다.






또 여성불감증 치료법으로는 유산소 운동을 추천합니다. 늘어진 질을 수축 또는 탄력을 줌으로써 여성불감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여성들에게 좋은 운동은 케겔운동과 괄약근 운동입니다. 





또한 40대 후반 이후 또는 페경 후에 나타나는 여성불감증은 호르몬감소로 인해서 애액감소와 함게 성교통이 원인이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경우 윤활제의 도움을 받는것도 여성불감증 치료법중 하나 입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