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려서 한자찾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당.

어렸을 때부터 시골에 살아서 그런지. 저는 서당에 다닌 기억이 있습니다.

그것도 꽤 오랫동안. 그러나 시간이 한참 ~~ 흐르고 나니, 머리속에 새겨져있던 한자도 인제 무슨 뜻인지 하나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러다보니 검색으로 한자 찾는거에 상당히 애를 먹게 되는데요.  

자, 그려서 한자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를 기준으로 알려드릴테니 빠르게 쭉 따라오세요. 아래에 순서와 그림을 기재했습니다.




1. 검색해보니 네이버 한자사전이 있더라구요. 주소는 hanja.naver.com 이니 참고하시구요. 한자네이버닷컴~



2. 네이버 한자사전을 통해 들어가보면 <한자 필기인식기>가 있습니다.


3. 저는 사람 人 자를 써봤어요. 사람 인 자를 쓰니 비슷한 한자들이 13개가 나오더라구요. 그중에서 하나를 클릭해 봤습니다.


4. 사람인자 아래에 짝대기가 가로로 하나 있는건데. 의미가 삼합 집이라는 뜻이네요.

사실 저 한자를 오늘 처음 봅니다. 저런 한자가 있었군요^^ 삼합집을 클릭하니, 상세한 내용이 나와요.


5. 삼합 집의 의미는 , 세가지가 잘 어울려 딱 들어맞음이라는 뜻이네요.


6. 아래를 보니 해당 한자를 구성요소로 가지고 있는 한자가 나오는데요. 자세히 보니 그런 한자가 참 많네요. (하여금 영, 합할 합, 다 첨, 목숨 영, 생각할 륜, 법 법, 성씨 추, 대답할 유, 곳집 창, 모일 회, 다 첨….헥헥.. ;)


7. 네이버 한자사전 뿐만 아니라, 다음에도  한자사전이 있습니다. 기능은 비슷해요. 아무거나 쓰셔도 됩니다


여기까지가 그려서 한자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라구요.

한자는 보면 볼수록 신기한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 교육에도 참 좋아보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경험한것도 있지만 한자가 상형문자와도 같아서 그림과 모양의 의미를 알면, 그 모양으로 새로운 한자가 생기고, 또 그 한자의 의미를 알면 단어 문장의 의미까지 쫙 확대가 되다보니. 생각과 지식의 깊이가 깊어질수록 지식의 확장성이 뛰어나다고나 할까요? 한글과는 다른 장단점을 분명 가지고 있는 문자임이 틀림없어요. 한글은 배우기 쉽고 쓰기 쉬운 반면, 한자는 배우기 어렵고 쓰기 어려운. 그러나 깊으면 깊을 수록 진한 맛이 나는.. 그런 맛이 있어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약도 쓰기 어렵다면, 말짱 꽝이죠.^^ 우리 한글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