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백화점상품권현금교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마웠던 사람에게 선물을 줄때 상품권 만한게 있나 싶습니다. 특히 가족들간의 선물에도 상품권 선물을 개인적으로 선호하는데요. 현금으로 주면 쓸것같지 않으니 백화점상품권으로 선물을 줘서 좀 필요한데 돈 쓰라고 부모님에게 드리는 편입니다.


그런데 막상 백화점상품권을 선물을 받으면,,,

저는 쓰지 못하고 현금으로 교환하게 되는데요. ㅎㅎ

여러분도 마찬가지시겠죠? 막상 살물건은 마땅치 않으니 차라리 백화점상품권현금교환 하지 않고 가지고 있는게 낫다는 생각이시겠죠?


특히 롯데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로 많이 주고 받는 것 같은데요.

이 2개 백화점은 유통망이 많아 백화점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한다고 해서 가치가 많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백화점상품권을 갖고 계시다면 사실 교환하지 않아도 사용처가 많기 때문에 먼저 사용처를 확인하시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아래는 롯데백화점상품권 사용처인데요. 확인해보실까요?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는 모든 롯데 계열사에서는 대부분 사용가능합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면세점, 롯데닷컴,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롯데마트,롯데호텔,,,외식처로는 tfif, 빕스, 베니건스, 매드포갈릭….엄청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외식할때 백화점상품권을 사용하기위해 현금교환하지 않기도 하는데요.


백화점상품권현금교환 할때 통상의 할인율이 잇는데요.

롯데백화점상품권, 신세계백화점상품권,현대백화점상품권 모두 할인율은 비슷합니다.

대략 5~6%정도 할인을 해서 팔수 있습니다. 그 말은 10만원짜리를 현금으로 교환한다면 94000원~ 95000원정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다만, 가지고 있는 백화점상품권이 1만원짜리나 5만원짜리이면 할인율이 더 올라갈수 있습니다.

통상 1만원짜리 상품권은 할인율이 8~10%정도 적용이 되어, 현금으로 교환하게 되면 9200원이나 9000원정도 밖에 못받습니다.


다만 내가 백화점상품권을 살때는 팔게 되는 것보다 2~3%정도 싸게 구입할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백화점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법은 매우 쉬운데요.

저는 시내에 구두방에 가서 물어봅니다. 대부분 시내 나가면 구두방에서 상품권 매입을 많이 해요. 그래서 주로 많이 이용하구요. 아니면 중고나라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혹은 인터넷으로 상품권 매입을 검색하면. 많은 사이트들이 있는데요. 그 사이트들을 통해서 현금교환하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그렇게 하시기 귀찬흐시면. 회사 근처나 명동, 강남역 근처에 구두방 가시면 상품권 매입이라고 써있을 거에요. 그런데 들어가서 물어보세요. 차이가 나봤자 10만원권 기준으로 1~2%차이인데. 막상 1천원 2천원이라... 차비생각하면 가까운 곳에가서 교환하는게 best입니다!

참고하세요.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