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구 임대아파트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올린 포스팅에도 아파트에 가격에 대해서 언급을 했었는데요.

주거란 것이 어느정도 조건만 갖춰지면 가족들이 생활하는데 큰 안정을 줍니다.

가족 생활비 교육비만 마련만 하면 되기 때문에, 주거비는 생계를 꾸려나가야할 성인들에게는 가장 큰 숙제이기도 합니다.

그런 대안으로 영구임대아파트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텐데요.

자격조건만 된다면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안정적인 주거를 갖출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랜기간동안 안정적으로 주거가 확보되다 보니. 더욱 그러할텐데요.



임대기간은 최대 50년으로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대상으로는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 국가유공자, 일군위안부 피해자, 한부모가족 등 사회보호계층을 위한 주거형태입니다.

전용면적은 40제곱미터로 대략 12~13평으로, 일반적으로 20평대형으로 보시면 됩니다.

대략 일반 물건 시세의 30% 수준의 보증금과 임대료를 낼 수 잇으면 영구임대가 가능한데요.

영구 임대아파트 자격조건은 무주택세대주로서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유공자,  일군위안부, 보호대상한부모가족, 북한이탈주민, 장애인등록증이 교부된 자, 65세이상 직계존속 부양하는 자로서 선정기준 소득인정액 이하인 자.. 등등.

임대절차는 거주지 주민센터 사회담당 공무원과 상담하고 예비입주자 명단 작성을 합니다. 해당이 되는 경우에 lh와 계약을 하여 입주하게 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구용.


영구임대아파트 임대료는 표준임대보증금 및 표준임대료가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 1제곱미터당 보증금이 92232원이고 임대료가 1838원입니다. 40제곱미터라고 하면 대략 보증금은 400백만원 임대료는 8만원정도 되겟네요.  이 표준임대보증금과 임대료를 기준으로 추가 산정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영구임대아파트 입주조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잘 알아보시고 혜택많은 영구임대아파트 입주하시길 바랄께요. 그럼 이만~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