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을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입안에서는 냄새가 나는것같고 썩~개운하다는 기분도 들지 않는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무리 양치질을 잘한다고 해도 칫솔질로 미쳐 닦아내지 못하는 부분도 있어 1년에 2회 정도는 치석제거 (스켈링)를 하여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입냄새의 원인은 다양해서 정확하게 딱 한가지만을 짚어 원인을 찾기란 어려울수 있습니다. 

평소 양치질을 잘함에도 불구하고 입냄새가 느껴진다면 편도결석을 원인으로 꼽을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입냄새 증상을 느끼고 계신분들중의 원인중 하나가 편도결석이 대부분이라고합니다.


평소 우리가 생활속에서 편도결석빼는법으로 입냄새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도결석이라 함은 편도선에 양옆으로 작은구멍이 있는데 그 구멍으로 음식물찌꺼기  또는 세균들이 뭉쳐 좁쌀만한 형태의 크기가 그 구멍에 끼어 입냄새를 유발합니다. 


(예전에 양치질을 하다가 쌀알크기의 음식찌꺼기가 편도구멍에 끼어 있는걸 발견! 양치질로 빼내서 확인해보니 딱딱하지 않고 손으로 눌려지는 정도 였음)









편도결석자가진단

- 평소에 편도염이 자주 나타나거나 편도가 유달리 큰사람들은 편도결석이 자주 생길수 있음

- 콧물이 목뒤로 넘어가거나 평소 양치질을 깨끗하게 하지 않는 사람 

- 면역력이 낮거나 장부기능이 떨어지는 사람





편도결석은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렇다 보니 우리가 생활하면서 입냄새가 느껴진다면 편도결석자가진단을 확인하여 편도결석을 뺼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편도결석 빼는법 알아봅니다.





편도결석빼는법




1.면봉

- 편도결석이 있는곳을 면봉으로 눌러서 뺄수 있습니다. (무균처리가 된 면봉을 사용하는것이 구경청결을 위해 좋겠습니다.)






2.편도결석흡입기

- 편도결석 흡입기를 이용하여 편도선에 손상을 가하지 않고 쉽게 편도결석을 뺄수 있습니다.





3. 일회용주사기 분사

- 편도결석 부위에 일회용주사기에 생리식염수 또는 물을 채워 주사기를 제거 한후! 편도결석 이 보이는 위치에 분사하여 편도결석을 뺄수 있습니다.




4. 강한 기침

- 편도가 다치지 않도록 주의 하여 기침을 평소보다 조금 세게 하여 편도결석을 빼는방법도 있습니다.




5. 가글

- 평소 양치질후 가글을  강하게 하여 편도결석을 빼는 방법도 있습니다.





편도결석빼는법 5가지 팁을 알려드렸는데 가장 정확하고 안전하고 좋은방법은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하지만 병원에 가기 귀찮으시거나 시간이 안되는 분들은 생활속에서 편도결석빼는방법 5가지 팁을 이용하여 편도결석 제거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