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즈음 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과거부터 지금까지 확인하다보니 0.1~0.2%p 씩 오를수도 있다는 생각이 문득 듭니다.

집값은 떨어지지 않고 전세값도 떨어지지 않는데, 금리가 이렇게 계속 오르는 걸 보면 서민들만 돈때문에 고생하게 될것같습니다.





대통령도 바뀌고 부동산 시장도 조금 안정화가 될까요. 전국의 집값은 이미 예년에 비해 1~2억씩 다 올랐는데 이게 갑자기 어느순간 확 떨어지지는 않겠죠..흠..

앞으로 금리가 계속 오른다는 관측이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기 때문에 대출을 쓰고자 하신다면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는 방향으로 알아보시는게 맞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이 딱 제격인데 말입니다.


자,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부터 알아보자구요.





최소 2.3%~최대 2.9%까지 금리가 형성되고 있는데요.


부부합산 연소득에 따라 보증금 규모에 따라 다른데요.




그리고 버팀목 대출한도는 아래 처럼 수도권 지역의 일반가구는 1.2억원까지.

다자녀 및 신혼가구는 1.4억까지 가능하구요. 여기서 다자녀 가구는 19세 미만 자녀가 3인 이상을 말합니다. 신혼가구는 혼인관계증명서상 5년이내를 말합니다.




또한, 버팀목전세대출 우대금리 혜택이 있는데요. 아래 내용에 해당되시면 받으실수 있습니다.


  • 최우선으로, 부부합산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이어야 하고.

  • 기초생활수급권자/차상위계층/한부모 가구는 연1%p 우대금리 혜택

  • 신혼가구는 0.7%p 우대금리 혜택

  • 다자녀가구 0.5%p 우대금리 혜택

  • 다문화/장애우/노인부양/고령자가구 0.2%p 우대금리 혜택

  • 주거안정 월세대출 성실납부자는 연 0.2%p 우대금리 혜택



자, 위의 내용으로도 이해가 안갈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처한 상황이 대출을 얼마까지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연간 이자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 몇가지 경우를 시물레이션 돌려봤습니다.



① 수도권에 거주하고 연봉이 2천만원 이하인 경우. 보증금 규모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데. 최소 2.3%에서 최대 2.5%까지




② 수도권 거주하고. 연봉이 2천초과 4천이하라고 하면. 최소 2.5%~2.7%까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가 형성됩니다.

       


③ 수도권에 거주하고 연봉이 4천초과 6천이하인경우는. 대출금리가 최대 2.9%까지 해당합니다.


   


정리해보면 저정도 금리면 상당히 저렴한 금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출을 보증금의 70%까지만 해주기때문에, 1.4억 이상의 전세보증금규모가 되어야 1억정도 대출이 가능하고 그러한 경우 금리가 최소 2.5%에서 2.9%까지 적용을 받습니다.

이것에 위의 우대금리 조건이 된다면 금리차감을 해서 적용받게 됩니다.


간단히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금리 계산을 해봤는데요.

여러가지 조건이 추가적으로 궁금하시다면,

인터넷 알아보는 것 보다 국토교통부 콜센터 1599-0001로 연락해보는 것도 빠른 답을 찾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추가로 알려드립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