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람의 건강을 유지하기위해 필요한 영양소중 하나인 단백질, 그 단백질의 구성요소인 아미노산의 하나인 L아르기닌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기본적인 3대 영양소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많은 분들이 특히 남성들이 L아르기닌을 남성기능 강화라는 관점에서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데요. 여러 매체를 통해서 전파가 되었고. L아르기닌이 신체적 관점에서 혈류를 증가시키는 기능도 있고 남성 호르몬을 증가시켜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아래 먼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L아르기닌 효능 Top5



1. 시상하부를 자극하여 각종 호르몬 생성을 촉진


2. 호르몬생성기능을 재생시켜 기억력 감소, 집중력 장애, 무기력, 의욕상실 등을 개선


3. 성장에 필수적인 물질


4. 정자 생산 작용을 촉진


5. 혈관을 확장시는데 기여



단백질을 영어로 Protein이라고 하는데요, 그리스어로 proteios  중요한것이라는 의미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바로 단백질은 힘을 상징합니다.

단백질은 세포 내의 각종 화학반응의 촉매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면역을 담당하는 중요한 물질입니다. 또한 호르몬의 원료는 단백질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의 한 종류입니다. 어린이의 경우에 성장 호르몬을 촉진시켜주는 아르기닌은 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됩니다. 엘아르기닌은 단백질의 구성성분으로, 특히 어류의 정자 속에 들어있는 단백질 프로타민에 속한다고 합니다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단백질을 많이 먹듯이. 그 단백질을 구성하는 여러 아미노산 중에서도. L아르기닌 효능 5가지에서 보듯이, 성장에 관련된 호르몬을 생성한다는 점. 그리고 혈관을 확장시키는데 기여한다는 점. 이런 부분들이 남성의 강화라는 관점에서 좋아 보이지 않나 싶습니다.


L아르기닌을 먹기 쉽게 여러 형태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일 좋은 방법은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게 좋은데. 청어나 연어, 그리고 견과류에 엘아르기닌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고 하니 꾸준히 챙겨먹어보세요.

물론 지나치면 좋은 게 없듯이. 과유불급. L아르기닌을 적정량을 과하게 먹는다면 몸에 좋을게 없겠지요.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