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넷 세상에는 수많은 정보가 넘쳐나는데요. 그중에서 나에게 필요한 정보만 쏙쏙 누군가 알려준다면 얼마나 편할까요?

사실 웬만한 정보는 구글 검색이나 네이버 검색을 해보면 다 나오기는 하는데. 일일이 타이핑을 치면서 검색을하는것도 솔직히 귀찮은것 같습니다.

도대체 이 귀차니즘을 언제 없앨수 있을까요? 이것도 성격인가요? ㅎㅎ


검색뿐만 아니라. 정말 하기 싫은 일이 바로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서 돈을 이체하는건데요.

즉, PC를 통해서 은행에 접속해서 수도세, 전기세, 혹은 물건구매를 위해 돈을 이체하는 과정이.

너무 힘들더라구요.


왜냐하면 PC상태가 좀 안좋아서 그런지. 아니면 금융기관 사이트에서 우수한 보안을 요구해서 그런지.

무언가 설치하라는 프로그램도 많고... 그 프로그램 설치하는데 하세월..

중요한거는 프로그램이 잘 설치되면 좋은데. 설치가 안되어. 한참동안 헤메죠... 

그러면 어느덧 자정이 넘더군요. 자정이 넘으면 통상 금융기관은 거래를 일시적으로 막습니다..

금융기관도 사이트를 점검하는 시간인거죠.


그 시간에 또 거래를 못하고 . 잠시 기다렸다가. 거래를하게되면. 벌써 새벽이 됩니다.

아... 정말 은행이체 너무 힘들어요.


그래서 사실 은행이체를 할때 PC보다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데요.

그러다보니 모든 공인인증서가 PC에 있는게 아니라 스마트폰에 있습니다.

오늘 다룰 주제는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하는건데요. 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PC로 옮기기 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어느메뉴에 있는지를 모르면... 이것또한 찾는데 무척 짜증이나요..


여러분도 저처럼 금융기관 인터넷뱅킹할때 "귀차니즘" "짜증니즘" 이 있다면 아래그림을 쭈욱 보시고

해당 금융기관 사이트에 들어가보세요. 그러면 수월하게 진행하실수 있으십니다.!!!



1  자,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를 해볼텐데요. 우선 해당 스마트폰에서 국미은행 어플을 아래처럼 실행합니다. 메뉴를 클릭하시고 좌측상단에 있는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2  아래그림처럼 [인증서 내보내기]에서 pc로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그말은  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pc로 옮기겠다는 말인데요.






3  아래 그림처럼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여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4  아래 그림처럼 스마트폰에서 pc로 공인인증서 옮길때 승인번호라는게 뜹니다.

그럼 이 상태로 스마트폰을 켜놓구요. 이제는 공인증서를 옮길 pc를 통해 국민은행을 접속합니다.





5  아래그림처럼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시면 상단메뉴에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라는 메뉴가 있씁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 들어가시면 아래그림처럼 나오고요.


[스마트폰 → pc 인증서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아래그림처럼.. 먼가 설치하라는게 뜹니다..이런거 무척 싫은데.. 어쩔수 없죠.설치해야합니다.







7  그러면 해당 팝업이 뜨고요. 위에 스마트폰에서 나왔던 숫자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느데요.

아래 그림처럼. 그 숫자를 제대로 입력하시면... 공인증서가 복사가 됩니다.


복사될때 공인증서 암호를 당연히 아셔야되구요. 모르시면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자.. 어떠세요.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어렵지 않죠? 제가 오늘 올린 포스팅은.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서 올립니다.

국민은행을 기준으로 올렸지만. 신한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모두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서 복사하는 과정은 똑같습니다.


해당 메뉴가 어디있는지 몰라서 그렇죠. 그런데 그 메뉴도 공인인증센터 메뉴에 들어가시면 조금 찾다보면 금방 찾으실수있으실거에요.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