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건강

마누카꿀 효능 5가지 - 왜 약꿀인가?

;,;...;,; 2017. 6. 14. 05:31

마누카꿀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꿀이라고는 잡꿀, 아카시아꿀이 전부인줄 알았는데.. 마누카꿀이란게 있는지는 잘 몰랐습니다. 요즈음 벌들이 만들어낸 여러 음식? 들에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꿀이라든가. 화분이라든가. 쉽고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많은 것들이 제품화가 되었습니다.

최근에 화분을 먹어봤었는데요. 촉촉하고 부드러운게 식감이 특이하더라구요. 그런데 화분을 제품화하는 과정을 양봉하는 분에게 들었을때 은근 제품화하는 과정에 절차가 있어 제품화하는게 쉬운것 같지는 않더군요.

또한 설탕 대신해서 꿀을 조리하는데 대신 활용하기도 하고, 피부미용을 위해 꿀팩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하고, 떡을 먹을때 찍어먹는 등^^~비싸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하는 꿀!



오늘 포스팅할 내용인 마누카꿀은 뉴질랜드 꿀입니다. 

"마누카"라는 말은 뉴질랜드산 나무를 가리키는 건데요. 그 나무에서 열린 꽃의 꿀이 바로 마누카꿀이니다. 마누카꿀은 뉴질랜드에서만 생산되는 꿀이라 조금 비싸고 희소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꿀보다는 조금 더 좋은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해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본론으로 돌아와서 마누카꿀 효능 5가지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누카꿀은 항생제 역할 혹은 향균요소를 갖고 있어 여러 부분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1. 마누카꿀 효능 첫번째 => 피부미용에 GOOD

일반적으로 꿀을 피부에 발라 보습효과와 영양분 공급이라는 관점에서 많이 사용되곤햇는데요. 마누카꿀 특징은 항생제 및 향균 역할을 하여 피부가 상처가 났거나 다쳤을때 피부를 재생시키는 회복능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2. 마누카꿀 효능 두번째, 면역기능 강화에 GOOD

겨울에 많은 분들이 감기로 고생을 합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자주 걸리고 어떤 사람은 아예 걸리지도 않고 하는데. 그 이유는 대부분 몸의 면역체계가 잘 잡혀있느냐 아니면 무너져있냐 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이라는데요.

마누카꿀 효능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마누카꿀을 조금씩 복용한다면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겠지요.


3. 위염 및 위장병에 GOOD



마누카꿀의 효능인 항생 및 향균작용으로 인해 위속의 세균 및 미생물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위염 및 역류성 식도염 등의 위장병을 낫게 하는데 좋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4. 피로 회복에 GOOD

옛부터 꿀을 먹는 이유는 바로 체력 회복이 하나의 이유였습니다. 마누카꿀도 마찬가지로 몸의 피로를 없애주는데 좋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과음을 한 다음날 꿀물로 숙취를 날리듯이 마누카꿀도 과음후 드시게 되면 몸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5. 치아 및 입안을 깨끗하게 하는데 GOOD

마누카꿀의 특징인데요. 입안에 자주 염증이 생긴다고요? 그러면 마누카꿀을 자주 드셔보세요. 왜냐하면 입안의 염증은 피곤해서 그런것일수도 있고, 입안에 세균이 번식해서 그런것일수도 있는데. 마누카굴은 향균 및 항생 역할을 하는 성분이 있어 입안에서 나는 치은염증과 같은 것에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마누카꿀 효능 5가지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참고로, 마누카꿀을 구입하기 위해 알아보시면 여러 등급으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등급에 따라 치료 목적인지? 아니면 요리 목적인지? 구분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누카꿀을 약꿀이라 불리우기 때문에 등급을 나누고 있고요. 만약 약꿀로 치료목적으로 먹으려고 한다면 이왕이면 자주 다니는 병원의 의사와 상담을 하고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항상 힘찬 하루 보내시고요 마누카꿀효능 5가지 포스팅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