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건강

지방간 증상 ▶ 지방간 치료 할수 있다!

;,;...;,; 2017. 7. 5. 21:07

안녕하세요.. 올해는 좀 일찍 회사에서 하는 건강검진을 받았는데요.

최근 몇년동안 몸관리도 잘 못하고.. 먹고 앉아있고.. 또 술도 자주 먹고 하다보니..

체중이 엄청 늘었습니다. 도대체 이 살들은 어디서 왔을까요? 물론 다 내가 먹은 음식때문일텐데요.. 사실 술을 자주 먹는 편은 아니었는데..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어쩔수 없이 피하기 어려운 자리가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 자리를 피할수는 없다보니.. 

중요한건 정말 운동을 시작해야 될것 같애요. 운동을 안하니 더 악순환에 빠지는 것 같은데요. 건강검진 결과 지방간이 나오니 지방간... 더이상 남의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비만에 지방간이라니.. 다행히 당뇨나 고혈압 이런 증상은 없으니.

지금이라도 관리르 해야될 것 같습니다.



지방간

우리 몸에 있는 간에 중성지방이 축적이 되면서 간기능이 손상되는 질병을 지방간이라고 하는데요. 

지방간 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내장형 비만이 대부분이며 당뇨 또는 고혈압  그리고 동맥경화를 가지고 있을수 있습니다. 지방간을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둔다면! 간염 또는 강경변 그리고 만성 간질환으로 진행될수 있다고 합니당.

그리고 지방간이 있는 사람은 고지혈증을 동반하기 쉬워 주의해야 된다고 합니다!!!



지방간 증상

지방간은 피부나 눈이 황색을 띠면서 피로를 자주 느끼고 복부에 통증을 동반할수 있는데요.

지방간 증상이 삼해진다면 오른쪽 갈비뼈 아래부분이 아프고 뻐근하며 또한 메스꺼운 증세가 나타나 구토증세를 동반할수도 있습니다. 다행이 저는 이정도는 아닌데요.ㅜㅜ

아.. 그런데 관리없이 이대로라면 조만간 곧 저렇게 될수도 있을 것 같긴합니다.




지방간 원인

지방간은 대부분 잦은 음주로 인해서 생기기 쉽다고 하는데요. 중성지방을 과다하게 섭취하면서 단백질이 체내에 과잉섭취되어 단백질이 간에 지방형태로 축적이 됩니다. 이렇게 되면 간에 지방형태로 쌓여 지방간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지방간 치료

- 지방간은 잦은 음주와 고칼로리 음식 섭취 그리고 운동부족으로 인해 생기는 질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방간은 꼭 금주를 하고 균형있고 올바은 식단! 여러가지 채소와 콩류 위주로 식사를 하며 1주일에 3회 이상 꼭 유산소 운동을 해줌으로써 지방간 증세를 완화할수 있습니다.


-지방간의 원인은 술이지만 술을 마실때 함께 먹는 안주가 더 큰원인이 될수있습니다.

알콜을 줄이는것도 중요하지만 술을 마실때 고칼로리 안주를 함께 먹지 말아야겠습니다.

- 비만 특히 복부비반 은 지방간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비만으로 인해서 지방간 질환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복부비반이 되지 않도록 평소에 운동과 올바른식습관과 제철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 간에 산소가 부족하면 지방간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적당한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3회 이상 해주는것이 중요하며 간에 산소가 부족하면 심부전질환이 나타날수 있어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지방간 증상과 지방간 치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지방간 치료 여러분도 그리고 저도 할수있습니다. 열심히 유산소 운동하고 술을 끊으면 됩니다.

 하실수 있으시죠?? ㅜㅜ


어려울 것 같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