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쇼핑

머리가 찌릿찌릿 할때 해소방법 4가지

;,;...;,; 2017. 7. 10. 04:54

안녕하세요. 머리가 찌릿찌릿 한 느낌 받아본 적 있으세요?

전 중학교 때 어떤 사고 이후에 그런 느낌을 자주 느끼는데요. 그게 저만의 문제인가 싶기도해서.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머리가 찌릿찌릿 한 두통에 관한 정리해봅니다.


생활하다보면 많은 사건사고가 존재합니다. 어느날 문득 머리가 아픈날이 있기도 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엄청 긴장을 하다가 확 풀렸을때, 아니면 주위가 시끄러워서 짜증이나고 머리가 아플때 등..

아주 다양한 이유에 따라 두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머리가 찌릿찌릿 한 느낌은 약간 다른 증상인 것 같은데요.

특히, 머리에서 맥박이 느껴지거나 머리가 찌릿찌릿 한 느낌 등....

저 같은 경우는 일하고 나서 저녁에 귀 뒤쪽을 만져보면 찌릿찌릿한 느낌이 더 잘 느껴지는데요.


원인과 증상이 다양하다보니.

중요한 것은 두통이 얼마나 지속적이느냐? 를 수시로 체크해보시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통상의 두통은 일시적으로 찾아와 어느 순간 지나가버리는데, 만성 두통이나 습관적 찾아오는 두통이라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내과나 신경과 를 가시는게 좋을 텐데요. 사람의 몸이 지속적인 반응을 보이는데는 이유가 있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제가 아는 지인은 아침에 기상할때 양치를 하고 가래를 뱉을때 항상 소량의 피가 나왔다고 합니다.

수개월동안 아침마다 피가 조금씩 보이니, 불안한 마음에 큰 병원인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에서 수개월동안 가서 폐검사도 하고 다양한 검사를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상 없다는 답변!


1년이 흘렀습니다.

여전히 아침마다 피가 소량으로 양치후에 보였는데.

치아가 시리고 썩은 것 같아 임플란트를 위해 치과치료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 이후부터는 소량의 피를 더 이상 보이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폐에 문제가 있었던 것이 아니라, 사실 치아에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머리가 찌릿찌릿 한 증상이 자주 반복된다면,

당연히 병원에 가야겠지만 병원에서 그 원인을 찾지못한다고 했을때,다른 여러관점에서 아픈 원인을 스스로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많은 것에 노출되어있고 많은 것에 영향을 받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편두통과 달리 머리 뒤쪽이 찌릿찌릿한 경우는 목뒤쪽을 중심으로 오는 후두통일 수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일 수도 있고 경추성 두통일 수도 있는데요. 혹은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확장되거나 수축해서 발생되는 혈관성 두통일 수도 있구요.

(저의 경우는 혈관성 두통일 개연성이 높아요. 어렸을때 사고가 혈관관련 사고였거든요. 정맥이 파열되는. 그런 사고였는데. 그 이후로 두통이 있답니다)

위의 두통의 구분은 사실 원인에 의한 구분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우리가 어떤 두통이다라고 말하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편두통은 일반적으로 왼쪽이나 오른쪽 등 한쪽에서만 통증이 느껴진다고 알고 있지만, 편두통이 양쪽에서 느껴지는 경우도 있을수 있을정도로 ..

병명이 모든 것을 가리키지는 않을때가 많읍니다.


머리가 찌릿찌릿 할때 해소방법 4가지

  1. 근육이 뭉쳐 생길 수 있으니 목과 어깨 근육을 풀어줄 것(양손을 하늘로 쫙 뻗거나 양손과 어깨, 목을 이용한 스트레칭)

  2. 충분한 휴식을 취할 것(바쁘더라도 잠시 잊고 근처를 한바퀴 돌거나, 조용한 곳에서 쉬거나 충분히 잠을 자는게 중요)

  3. 커피, 술, 초콜릿 과 같은 자극적인 음식 피할 것(먹는것에 몸은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4. 적당하게 스트레칭을 하며 전신을 사용하는 운동을 할 것



어느순간 느껴지는 머리가 찌릿찌릿 한 두통에 두려워하지 마시고요,

얼마나 지속되는지 관찰하시고 기록하시고.. 그게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세요.

너무 걱정하지마시구요. 이상 없을거에요. 이번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