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건강

벌나무끓이는법 및 벌나무 효능 ▶ 간질환 간해독에 탁월한 벌나무

;,;...;,; 2017. 7. 26. 04:2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벌나무끓이는법과 벌나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여러분께서는 벌나무에 대해 잘알고 계셨나요? 벌나무가 간질환 간해독에 탁월하다는 얘기는 어느정도 아시지요?

술 좋아하는 분들에게 벌나무를 추천해야할지? 아니면 말아얄지? 고민하게 되는게 벌나무라고 하는데요. 

왜그런지 아세요?



그 이유는 술을 먹어도 잘 안취한다는 말들이 많아서 입니다~^^;;

벌나무는 해발고도 600m~1,000m 이상 고지대의 골짜기나 계곡가에서 드믈게 자라는 교목이며 산청목이라도 불리우는데요.

우리나라 강원도에서도 벌나무가 자라고요. 인터넷 쇼핑사이트 보시면 직접 판매도 해요. 1킬로에 3만원정도 수준으로.

벌나무는 나뭇가지가 벌집 모양처럼 생겨서이기도 하고...벌들이 많이 모이기도 해서 벌나무라는 이름이 붙혀졌다고 합니다~



벌나무 생김새는, 어린줄기는 연한녹색이고 줄기가 매우 연해 잘 부러집니다. 잎은 넓으며 껍질이 두껍고 재질은 하얗습니다. 그리고 가볍구요.

꽃 색깔은 황록색이구요. 열매는 시과는 털이 없고 9월~10월에 익는다고 하네요.



벌나무가 잘 알려진 이유가 헛개열매보다 수십배 효능을 가졌다고 알려져 있고 어떤 체질에도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좋은 약재로써 많이 쓰이는데요. 그래도 과용하면 복통,설사 등은 있을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하구요.

특히 간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지방간, 간염 간경병증, 간암등에 좋은 효능을 발휘하고 있다고 합니다.

벌나무는 맛이 담백하고, 청혈제와 이수제로도 쓰인다고 하네요


벌나무끓이는법 에 대해 알아봅시다!


1. 물 2리터와 자연건조된 벌나무 50g 를 넣고 함께 끓이세요~
  이때 물은 수돗물 보단 생수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열고 불은 약하게 줄여 40여분간 달이시구요~

3. 이때 졸여진 벌나무 물과 다시한번 또 재탕을 끓인물과 함게 섞어서 마시면 좋아요~

4. 그리고 냉장보관하여 물처럼 마시면 편하게 벌나무 물을 복용하세요~



벌나무 효능 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청혈작용 이 있답니다

- 해독작용이 뛰어난 벌나무는 우리몸의 독을 흡수하여 몸밖으로 내보내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피가 탁한 사람의 피를 맑게해주고,  독을 흡수하여 배출하는 제독작용을 하여 몸안의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해줍니다!




2. 간질환 치료 에 좋습니다.

-사람의 간 온도를 정상으로 회복시키고 간에 쌓인 독을 풀어주고 간세포를 살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간경화, 간염등을 예방해주고 치료하는데 좋고 간염 바이러스 또는 병원성 미생물을 죽이는 효능도 있다고 하네요.


3. 이뇨작용 에 좋아요

-벌나무는 이뇨작용에 좋아 부종이나 콩팥염에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알레르기 에도 좋아요

-벌나무에는 항알레르기 기능이 있는데 평소에 계절성 알레르기나 특정한 알레르기 증상이 있다면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랍니다~





5.손발저림 에도 좋아요

-말초신경계 질환이 있는 사람이라면 벌나무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좋은데요. 손발저림이 심한사람에게 아주 효과적인 벌나무 효능이지요.


6.지혈과 지방분해에 효과적 이에요

- 외상출혈에 붙히면 지혈작용 효능이 있고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지방분해 효능이 있답니다.


7. 항고혈압작용 과 붓기 완화\ 에 좋아요

- 혈압을 떨어드려 항공혈압작용을 하고 평소에 잘 붓는 사람은 벌나무를 꾸준히 복용하면 붓기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8. 불면증과 설사 에도 좋데요

- 신경을 완화시키는 신경안정작용 효능이 있어 스트레스에 의한 불면증이 있는 분들에게 좋고 

만성설사에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하니.참고하세요. 




쭉 벌나무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보니 만병통치약인 것 같은데요. 위 내용은 참고만 하시구요.

모든지 과용하면 좋을게 없습니다. 그리고 몸이 불편한 상태라면 먼저 병원을 찾아 의사와 상담하시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벌나무끓이는법 과 벌나무효능에 대한 포스팅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