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건강

꼬릿~꼬릿~스멜! 발냄새없애는법 꿀팁 10가지 정리

;,;...;,; 2016. 3. 30. 00:30

안녕하세요 새싹비빔입니다.


꽃이 피는 계절 봄!  다시 말해 봄이 온다는것은 날씨가 따뜻해지고있다는 뜻이겠죠?

날이 따뜻해지면 움추렸던 사람들도 움직임과 활동이 많아 지게 됩니다.

그에 따라 우리몸을 지탱해주고 걷게 해주는 발도 신발속에서 더워져 땀이 나면서 발냄새가 나기 쉬운 환경이 되어 갈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발냄새없애는법 알아봅니다. 필요하신분들과 함께 공유할수 있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 그럼 발냄새없애는법 포스팅 시작합니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는 식당, 답답한 사무실에서만큼은 신발을 벗고 슬리퍼로 편하게 갈아신고 싶은 마음!!! 이해합니다! 나는 아무렇지 않지만 주변사람들의 얼굴이 찌푸러질만큼 유독 심한 발냄새~~~

왜 항상 내발에서만 발냄새가 나는걸까요? 하시는분들 계시죠???





그 이유인 즉슨!!! 발에 땀이 유독 많아서 그렇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발에 땀이 많은 분들은 나름 신경쓴다고 양말을 몇컬레씩 가지고 다니며 갈아신는분도  보았습니다.




보통 발냄새가 나는 원인은 발에서 나는 땀이 양말과  답답하게 막혀 있는 신발때문에 통풍이 되지 않고 배출되지 않아 박테리아증식 되어 발에서 냄새가 나게 됩니다.




발냄새없애는법! 조금만 신경쓰고 관리 해준다면 나도 떳떳하게 신발벗고 식당에 밥먹으러 들어갈수 있습니다.


자 그럼 발냄새 없애는법 알아봅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1. 통풍이 잘되는 기능성 신발을 신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되도록이면 합성피혁 또는 비닐소재로 만들어진 신발을 피하고 통풍과 수분배출이 잘되는 기능성 신발을 착용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2. 녹차 티백 우린물에 족욕을 하고 발을 깨끗하게 목욕시켜 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평소 먹던 녹차 티백을 버리지 말고 모아서 뜨거운 물에 우려낸후 발을 답가 족욕을 하면 발냄새 없애는법으로 효과적입니다.




3. 집에 귀가 후 평소 자주 신는 신발에는 신문지를 넣어두면 냄새와 습기가 제거 되어 발냄새 없애는법으로 효과적입니다.




4. 식초는 향균과 소독 효과가 있어 식초를 희석시킨 물에 발을 담궈주면 발냄새없애는법으로 효과적입니다.


5. 오렌지 껍질 또는 귤 껍질을 잘 말려 신발속에 넣어두면 발냄새없애는법으로 효과적입니다.


6. 자주 신는 신발을 항상 통풍이 잘되는곳에 보관하여 두는것이 발냄새 없애는법으로 효과적입니다.





7. 발에 땀이 많이 나 발냄새가 나는것이기 때문에 신발을 신을땐 꼭 면양말을 신고 신발을 신는것이 발냄새 없애는법에 효과적입니다.




8. 귀가 후 손은 깨끗하게 씻으면서 발은 등한시 하지 않으셨나요??? 발도 꼼꼼히 깨끗하게 씻어주고 잘 말려주며 또 햇볕에 내 발을 말려주시면 발냄새없애는법으로 효과적입니다.





9. 피부 습기를 제거해주는 소금은 세균을 제거해주는 역활을 해 따뜻한 물에 소금을 풀고 발을 담가주면 발냄새없애는법으로 효과적입니다.




10. 물에 베이킹소다를 1스푼 섞어 발을 잘 닦아주면 발냄새없애는법으로 효과적입니다.






이상 발냄새없애는법 10가지 알아보왔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