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건강

타는듯한식도!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 꿀팁 정리

;,;...;,; 2016. 4. 6. 23:31


안녕하세요 새싹비빔이에요

오늘은 잊을만 하면 종종 나타나는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타는듯한 역류성식도염... 아파보신분들은 이 고통 아실꺼에요...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 먼자!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 역류성식도염과 역류성식도염증상에 대해서 먼저 간단히 알아봅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산성의 위산이 식도 괄약근을 지나 식도 안으로 넘어와 식도 점막을 자극하게 됨으로써 속쓰림 또는 트림, 기침  그리고 가슴통증이 나타나는 증상과 연관된 합병증을 일컬러 말합니다.






자 그럼 역류성식도염증상은 어떠한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역류성식도염증상

- 식도와 가슴속이 타들어가는 듯한 심한 통증이 있고 쓰라린 증상이 있습니다.

- 위산이 역류하게 되어 목에 염증을 동반하고 목의 통종을 호소 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 식도에 위액이 넘어와 구역질과 트림을증상이 나타나고 목에는 이질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의 역류성 식도염!!! 꼭 치료 해야만 하겠죠?

그냥 방치해두면 위험해질수 있으니 꼭 치료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자 그럼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

-위산분비를 억제시켜주는 억제제를 투여해서 염증을 가라앉히는 치료방법이 대표적입니다. 

- 역류성식도염은 쉽게 재발할수 있음으로 위산의 역류를 막아주는 식도의 괄약근 기능회복이 먼저 이뤄져야 하겠습니다.

- 역류성식도염은 기름진 음식 또는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을 자주 섭취 하게 되면 나타날수 있는 증상입니다.

평소 생활습관이나  올바른식습관을 잘  유지 하고 또 적절한 식이요법을 병행하게 되면 역류성식도염은 치료될수 있습니다.

- 식사를 한후에는 바로 눕지 않는것이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에 도움이 됩니다.

- 카페인 또는 탄산음료를 멀리 피하고 섭취를 삼가하는것이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에 도움이 됩니다.

- 육류 또는 기름진 음식 또는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 그리고 과식은 되도록이면 삼갓도록 합니다.

- 운동을 할 경우에는 식전에 하거나 또는 소화가 어느정도 된 후에 하는것이 역류성식도염에 도움이 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역류성식도염은 다시 재발하기 쉽습니다. 

역류성식도염원인은 잦은 음주 또는 스트레스 그리고 맵고 짜고 기름진음식을 먹는 식습관이 원인이 되어 역류성식도염이 나타나게 됩니다. 평소 규칙적인고 올바은 생활습관 유지 그리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 한다면 역류성식도염은 치료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