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건강

변비직빵 해결 겨울철 음식 best 6

;,;...;,; 2017. 2. 14. 06:06


안녕하세요.

요즈음 겨울이어서 그런가? 물을 적게 먹어서 인지 화장실에 오래~ 있네요.

화장실 한번 가면 10분은 기본 20분~30분까지 앉아있어도..

결과가 나지 않아 불편할 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변비 환자는 매년8%씩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 많이 증가하는데요.

저의 경우엔 몸을 움직이는 시간이 줄고 수분섭취가 확실히 줄었는데요.

그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약물, 전신 질환, 대장의 문제 등 다양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만성적으로 변비가 있는 사람이 아니고,

최근 저처럼 변비가 생긴것처럼 느껴진다면 몸의 변화에 관심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왜? 무엇이 달라졌을까? 먹는게 달라졌을까? 아니면 최근 스트레스를 많이 받나?

변비와 수면과도 영향이 많다고 하는데요. 최근 잠을 많이 못잤는지도 고민해 봐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비 직빵 해결할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겟습니다.


변비직빵 해결 겨울철 음식


1. 사과

겨울에 쉽게 자주 먹을 수 있는 과일이 바로 사과인데요. 겨울에 추천하는 변비 직빵 해결 과일입니다. 사과에는 케리세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팩틴이라는 식이섬유는 대장암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고기를 먹을 때 고기를 변을 통해 배출하도록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2. 고구마

겨울에는 사과뿐만 아니라 고구마도 자주 먹을 수 있죠. 특히 구워먹으면 참 맛있는데요.

고구마는 사과못지 않게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식이섬유 뿐만 아니라 얄라핀이라는 성분때문인데요. 얄라핀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3. 청국장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그러다 보니 유산균이 변의 양을 늘려줍니다.

뱃속에 오랫동안 묻혀있던 숙변을 더불어 제거해줍니다.

만약 여러분이 특유의 냄새로 인해 청국장을 싫어하신다면,

여러 형태로 청국장을 즐길수 있다는 사실을 생각해보시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청국장 가루, 청국장 환 등.. 을 통해 부담없이 즐겨보세요.


4. 현미

현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딱딱해진 변을 식이섬유가 부드럽게 해줍니다.

부드러운 변은 대장을 쉽게 통과해서 변비를 직빵으로 해결해주는데요.

기본적으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먹는건 변비 해결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5. 바나나

바나나에는 올리고당이 참 많습니다. 대장에서 소화와 배변활동을 도와줍니다.

어린아이 들이 변비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권할 수 있는 음식이 바나나입니다.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있고, 충분히 한끼의 끼니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6. 당근

당근에는 비피더스 인자가 함유되어있습니다. 비피더스 균은 장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든 음식의 소화는 장에서 발생합니다. 장의 기능이 좋아진다면 당연히 변비 직빵 해결될 겁니다.




변비 직빵 해결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좋은 식습관으로 건강한 생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