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건강

복분자효능 베스트4 알아봐요~

;,;...;,; 2017. 6. 9. 07:04

복분자란 이름에서 유래하듯이, 복분자를 먹고 오줌을 싸면 요강이 뒤집힐 정도로 오줌빨에 힘이 들어간다고 하죠.


오분자는 빠알간 빛을 띄면서 익으면 익을 수록 진한 보라색으로 바뀝니다.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고 맛도 좋아, 과실주로 많이 만들어 먹는 복분자.


같이 복분자효능 베스트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토시아닌이나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베리류의 일종인 복분자는.

국내에서는 고창 복분자가 참 유명하죠? 제가 아는 지인이 고창 출신이라.

집에 들러 종종 복분자주를 싸오고 하더군요.


그런 복분자효능은,



첫번째, 피곤할때 기력없을때 참 좋아요.


동의보감에 적혀 있을 정도로 약재로 많이 이용되는게 바로 복분자입니다.

회사원들중 만성 피로를 호소하는 분들이 꽤 있죠? 그 원인이 스트레스이든, 아니면 수면시간 부족이든,

간기능 개선에 효과가 좋고, 비타민이 풍부해서 참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눈에 참 좋아요. 


특히 안토시아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고 비타민A를 많이 함유해 시력을 유지 혹은 향상시키는데 탁월한 복분자효능 이 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은 망막세포의 색소단백질인 로돕신의 재생을 촉진시킨다고 하니.. 시력이 나쁘신 분들은 꾸준히 챙겨드시는게 필요해보입니다.


세번째, 정력?에 참 좋아요.


복분자의 효능에서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남성의 힘이죠. 기본적으로 복분자의 이름에서 유래하듯이.

옛부터 갓 결혼한 남자들이 처가댁에 가거나 아니면 어른들이 좀 아껴 먹으며 손님에게 대접하는 술이.. 바로 복분자주입니다.

기본적으로 복분자에는 남성들에게는 활력을 증가시키고, 여성효르몬을 생성하도록 자극을 하는 복분자효능 이 있어 특히, 갱년기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네번째, 피부를 가꾸고 노화 방지에 참 좋아요.


비타민B가 피부를 가꾸는 데 좋고, 기미와 주근깨, 그리고 잡티를 없애주는 비타민C가 많아.

자연스럽게 피부미용에 참 좋은게 바로 복분자효능이죠.

또한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으로 인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에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여기까지가 복분자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복분자가 요즈음 인기있는 베리류의 한 종류지만, 약간 소외받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오랜동안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왔다면 다 이유가 있겠지요.

건강 챙기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