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구하는데요.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건데요.

회사원들이 일하면서 뭔가 부족함을 느낄때가 있어요. 일하면서 매너리즘에 빠질수도 있고, 미래가 불안해서 무엇을 배울 필요가 있을때도 있구요. 그럴때 직장에서 부족한 내용을 교육을 통해서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것을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데요. 

즉, 취업준비 및 직장업무에 대한 교육을 지원해주는 제도가 바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라고 합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홈페이지는 HRD-NET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연간 200만원 한도내에서 교육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깐요. 매우 좋은 제도가 될텐데요. 대략 1개월에 17만원 정도 제공하니 제법 괜찮은 교육을 수강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 그러면 내일배움카드 신청 대상은 누굴까요?


**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구요

** 기간제, 일용근로자, 파견자, 단시간 근로자, 무급휴직자, 휴업자, 이직예정자, 50세 이상 근로자, 3년간 훈련 이력이 없는자, 자영업자 등


다음으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 고용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최우선으로 해야하구요.

** 지원을 받을 계좌를 발급 받구요

** 어떤 교육 혹은 훈련을 받을지 상담을 통해 선택합니다.

** 취업지원 및 이력관리를 고용센터를 통해 받을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가 위의 내용을 표현한거구요.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고용센터를 방문해야되는데. 고용센터는 본인이 살고계시는 곳의 고용센터를 방문해야 되는데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먼저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HRD에 접속합니다. 주소는 WWW.HRD.GO.KR



두번째론,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세번째, 우측 상단의 행정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네번째, 좌측 메뉴의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근로자 카드신청을 클릭합니다.



다섯번째, 다음 서식에 상세 내용을 입력하여 제출합니다.

입력할 정보로는 발급기관, 신청인, 고용형태에 대해 입력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시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은 끝난겁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는 집주소로 배송이 됩니다. 그것을 통해 교육받을 곳을 알아보시고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진행이 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교육받으시면 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