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해외여행보다는 국내여행을 더 선호 하고 즐겨 하는 새싹비빔입니다.


우리나라도 구석구석 둘러보고 구경할곳도 많고 그리고 아직 가보지 못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도 많은터라 국내여행을 더 선호하는 사람중의 한사람입니다.










특히!!! 정말 우리나라엔 맛있는 음식이 많은것 같은데 못먹어본게 너무나 많네요...

특히 그중에서 이제 슬슬 제철인 울진대게... 붉은 대게 정말 쌓아놓고 먹어보고 싶네요...


구정 설 지나서 아이들 봄방학하면  강원도 여행도 할겸 강원도 여행 하면서 울진으로 내려가 보려고 합니다.







가서 대게도 먹고 울진도 구경하고 내친김에 포항 호미곶까지 가볼가요???

여정이 엄청 길겠네요~~~^^


울진대게 축제 한다고 하니 그기간에 맞춰서 방문해보려고 합니다.

울진대게축제 포스팅 해드리니 필요하신분들게 좋은 정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울진대게축제


1. 행사기간: 2015.02.27~2015.3.1

2. 위치: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3. 행사/축제장소: 경북 울진 후포항 한마음광장

4. 축제 관광 안내 문의 : 054-789-6901

5. 울진대게축제 찾아가는길

서울->원주>강릉-> 울진총거리 343.22KM 










이왕 가는거 가기 전에 대게먹는법좀 공부하고 가야겠어요~^^



대게먹는법


-대게는 껍질을 제외한 모두 먹을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리살은 맨끝 마디를 부러뜨려서 당기면 살 전체가 통째로 나와 편하고 쉽게 먹을수 있다고 하네요~ 몸통은 등껍질을 연 다음 껍질속의 연한 게 껍질막을 벗겨내 몸통살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게장은 수저로 떠 먹거나 따뜻한 밥에 비벼 먹으면 대게의 진정한 맛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키포인트!!! 대게는 손으로 먹죠~ 먹고난 다음 손에서는 비누로 씻어도 대게 비린내가 잘 없어지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때 먹다 남은 소주에 손을 씻으면 비린내가 잡힌다고 합니다.


근데 이 맛있는 대게를 먹는데 소주가 남겨질까요???^^


아~~~ 먹고 싶네요 대게~~`


울진대게축제 빨리가고 싶어요~~~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