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포공항 주차장 주차요금에 관한 포스팅을 하다가 자녀가 2명이상이고 막내가 13살 이하인 경우 주차요금을 50% 감면받을 수 잇다는 점을 알아보니, 서울의 경우는 다둥이행복카드를 만들어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둥이행복카드 발급방법 및 혜택에 대해서 좀 알아봤습니다.

서울 다둥이카드 행복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신청서를 작성해야 되는데요. 신청서 제출하는 부서는, 주민센터내에 “보육/청소년/장애인 부서”에서 취급을 합니다. 그러니 헤매지 말고 바로 물어보시고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다둥이행복카드는 종류가 3가지가 있습니다.

  1. 신용카드

  2. 체크카드

  3. 신분확인용 카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아무래도 금융사랑 얽혀있고, 이래저래 혜택도 있지만. 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 실적조건도 같이 따라다녀서.

그냥 신분확인용카드를 발급 받기도 합니다. 특히 공항 주차장 요금 할인을 받기 위한 목적이라면 더욱 더 신분확인용카드만 발급받으셔도 무방하구요.

다둥이행복카드는 발급 받으면 하루에서 길게는 2주정도 카드발급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다둥이행복카드 혜택은 이렇습니다.

  • 신용카드 혜택
    - 모아포인트 최고 0.9% 적립
    -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
    - GS칼텍스 리터당 50원 할인, 3자녀 60원, 4자녀이상 70원 할인            - 전국 CGV, KINO,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본인 2천원 할인, 3자녀 3천원, 4자녀이상 4천원 할인
    - 전국 주요콘도 최고 72%(평균 68%) 할인
    - 통신요금 할인(2건 이상 자동이체시 최고 1천원 할인)
    - 무료보험 가입(교통상해보험, 휴일 교통상해보험, 여성 암보험 중 택1)
    - 자유적금 연 0.2% 금리 우대
    - 8대 패밀리 레스토랑 20% 할인
    - 스타벅스 전 매장 20% 할인
    ※ 최근 3개월간 국내 신용구매 실적 30만원 이상인 고객에 한함

       (신규후 3개월간은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제공)


  • 체크카드 혜택도 신용카드와 유사하거나 좀 적습니다.


  • 신분확인용카드 혜택
    - 다둥이 행복카드 협력업체(가맹점) 이용시 할인혜택 및 포인트 적립등 혜택 제공
    - 협력가맹점 확인방법 (다둥이 행복카드홈페이지   (http://i.seoul.go.kr)에 접속)


개인적으로는 서울 공영주차장을 이용할때 신분확인용카드 혜택이 좋은 것 같습니다.

다둥이행복카드 신분확인용을 차에다가 놓고, 공영주차장을 이용할때 제시하면 할은을 상시 받을 수 있지요.

그럼에도 개인적으로는, 다둥이행복카드 메리트가 별로 있어보이지는 않네요.

전월 실적조건이 따라붙고.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에 가봐도. 명확한 메리트가 없으니....

주차장 할인헤택만 이점이 그나마 있어 보이네요.


여기까지 다둥이행복카드 발급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