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이가 먹었나봐요.

새벽에 자꾸잠이 깹니다.-.-;;

사실 더워서 깨는건데요. 몸이 끈적 끈적 해져 일어나보면.. 새벽이고요.ㅎㅎ

제가 자는 방은 완전 남향 인데요. 주말에 낮에 방에서 이것저것하는 일이 많은데요.

방 자체가 남향에 맞바람이 불지 않는 구조이다보니. 여름엔 엄청 덥습니다.

그래서 방에 에어컨 설치를 알아봤더니(거실에는 에어컨이 있어요).;;

내부구조를 뜯어 고쳐야지만 실외기로 연결할 수 있는 에어컨 설치가 가능하다고 해서;;

실외기 없는 에어컨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에어컨 없이 여름에 무슨 작업을 하는 것 자체가 생산성이 무척떨어진다는 생각을 요 몇년 하게 되었는데.

방에서 일하다가 너무 더워지면 일하기도 싫고 밖에 나가 시원한 대형마트 등으로 가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나가면 다 돈인데. 차라리 그럴 바에 방에 에어컨 빵빵히 트는게 더 절약이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실외기 없는 에어컨 구입하기 전에 인터넷에 있는 후기 좀 찾아봣어요. 같이 알아보시죠.


LG 이동식 에어컨 후기를 잘 올려준 블로거분이 계셔서.

제품 품번은  LW-C062PEW 이구요.

링크 겁니다(http://m.blog.naver.com/velvetpain/220710913819)



요것도 봐보세요. 단점을 잘 정리해놓앗는데요. (http://ppomppu.co.kr/zboard/view.php?id=review&no=26162)


캐리어 CPA-Q092PD / CPA-Q091PD 도 잘 팔리는 제품 같습니다. 

CPA-Q091PD 는 캐리어의 이전 모델인 것 같은데. 후기를 잘 적어놔주신 블로그가 있어 링크답니다.

http://nyhya.tistory.com/256


알아보니 결국  실외기 없는 에어콘은.이동식 에어컨 밖에 없다는 거였네요.

단점은 소음. 부피. 무게 그리고 전기세. 

하지만 더운 여름 한낮에 선풍기로 버티느니. 생산성 떨어뜨리지 말고


그냥 구매 버튼 똭 누르는게 나을지도요..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