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을 많은 분들이 관심있어 하시는 것 같은데요. 

그 이유는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회계 지식을 가진 인재를 많이 선호할 수 밖에 없지요. 회계는 기업 운영의 기초언어이기 때문인데요.

회사는 많은 인재들중에서 그런 분들을 고르기 어려워 자격증으로 대신해 판단을 통상 하게 됩니다.(취업하기위해선 넘어야할 산이 너무 많아요)


2017년도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은 단 2번밖에 남지 않았습니다.(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7월 원서접수를 제외하니 2번 밖에 안남네요)

10월15일(일), 12월2일(토) 2번 남았어요!!-.-;;(8월19일 시험은 이미 접수기간이 지났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산세무회계 시험은 4종류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그 차이가 분명히 있는데요.

각각의 과목은 유사성이 있기 때문에 각 시험에 대한 난이도에 따라서 전산세무1,2급/ 전산회계 1,2급으로 구분되어있는데요..



위에서 보이는 것처럼 크게 전산세무/ 전산회계인데.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난이도를 비교해본다면?


▼결론적으로, 아래의 피라미드를 보면 전산세무1급이 제일 어렵습니다. 


이 시험을 패스하면 공무원으로 특채가 되거나, 아니면 공인회계사처럼 자격증을 널리 쓰이고 인정받는 그런 건.... 아니기에.

시험을 보는 목적에 따라 무엇을 얻고 무엇을 버릴지 전략을 달리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시험후기가 중요한데요.

예를 들어 전산세무1급을 먼저 따고 전산회계1급을 쉽게 따는 전략을 갖으라는 조언도 있었어요.



▼ 우선, 전산세무회계자격 시험별 과목을 보면,,(아래 그림 참고)

시험별로 과목이 조금씩 다른데요. 비슷하지만 다른. 제목은 같지만 난이도가 달라 준비에 엄청 차이가 나는데요.



결론적으로


전산세무 vs 전산회계 시험의 차이는?


▶ 전산회계2급은 기본적인 회계 입력 및 처리에 관한 내용을 시험에서 다루는 반면,


▶ 전산세무1급은 연초 연말 회계처리에 대한 실무적인 능력에 포커스가 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전산세무회계 후기입니다. 같이 함 보실까요? (출처 : 해커스 패스닷컴)







여러 시험후기를 읽다보면. 공통적인 내용인데요.

시험이 어렵다 쉽다의 내용보다는,,.. (그게 포인트는 아니구요)


노력하면 결국 이뤄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더군요.

물론 시험에 대한 준비를 나름 해야 한다는 사실은 당연히 중요하구요.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을 통해서 자격증 획득이 목표이긴 하지만,,, 기업 운영의 언어인!! 회계를 이해한다라는 목적도 있음을 잊지마셔야겠죠!




다른 조언도 함 볼까요?


▼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준비 전략적 TIP



취업용으로 따실거면 직장인환급과정이나 노동부 게좌제 카드로 학원등록하시는게 제일 좋구요.

컴퓨터 프로그램을 직접 돌려야 하기때문에 오프라인이 효과가 좋죠. 물어볼수도 있고.인터넷으로 답을 찾는 일은 너무 힘듬.


비전공자여도 상경계열이라면 어느정도 감이 있지만 비전공이라면 회계원리도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배우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어서.

(나름 마음의 준비를 해야한다능;; 숫자가 약한거랑은 조금 다른;;)

이번 2017년도 시험에 합격하고 싶으시면 동강수업들으면서 '분개' 연습을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전산회계1급은 분개만 잘하면 어려울게 없습니다.(화이팅!!)

한편, 전산세무2급은 회계원리에다 중급재무까지 회계지식이 있어야 하고 
조세총론,국세기본법,부가가치세,소득세,연말정산,원천징수 부분이 추가 되기 때문에
출제범위가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비전공자 독학은 정말 비추천입니다!(구태여 따실 필요 없다는 겁니다!!)



여하튼.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고자 햇던 것은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에서 제일 어려운 자격증을 따는게 목적이 아니라면.

전략적으로 접근하는게 필요하다.


만약 세무, 회계 관련 일을 하고 싶다면!! 난이도가 제일 높은 전산세무1급을 따는게 필요하고요!!

어렵다면 회사 실무자도 분명히 가점을 줄수있지요~~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