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바나나의 장점(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2013/05/24 - [건강st] - 다이어트 바나나로 10키로 체중 줄이자(1편)  )


바나나가 건강에 참 좋은 과일임은 틀림이 없지요. 배변을 좋게 해주고 붓기를 빠지게 하면, 영양가면에서도 좋은 그런 제품이에요. 하지만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주의할 사항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칼로리의 경우에는 바나나가 125kca 정도 합니다. 밥이 300정도 하니, 약 반정도 되겠죠. 바나나로 원푸드 다이어트 한답시고 이것을 하루에 20개씩 먹거나 하게 되면 엄청난 칼로리를 섭취하는게 되겠죠.


통상 기초대사량을 고려해서 바나나로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는게 좋을 텐데요. 통상 성인남성의 하루 기초대사량의 1500~1900정도 칼로리를 하니, 운동을 고려하지 않고 바나나를 섭취하게 된다면 대략 15개정도가 하루의 최대 섭취량이 되겟네요. 운동을 하지 않고 저 정도 먹는다면, 살은 빠지지 않고 유지는 되겠네요.


자, 그러면 실제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


1.식사 방법

  

  가. 아침 - 바나나 1개 + 물 1컵

  나. 점심 - 평상시와 동일한 식사

  다. 저녁 - 평상시 1/2양의 식사 

  라. 간식 - 배고플 때 바나나 1개씩 섭취하여 하루 최대 3개를 넘지 않도록 하여, 기초대사량보다 적게 칼로리 섭취


2.그외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


  - 우유 + 바나나가루 1큰술 + 감식초 1큰술 을 만들어 섭취

       

바나나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은, 하루에 섭취되는 칼로리를 제한함으로써 체중을 줄이고자 하는 목적이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류의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2가지를 고려 하셔야 합니다.


첫째, 기초대사량 늘리기

둘째, 지속적인 관리 방안


기초대사량은 우리가 하루를 평상시와 같이 보낼 때 자연히 소모되는 칼로리를 말합니다. 이 칼로리는 몸에 근육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체중이 많으면 많을수록 소모량이 많기 때문에, 우리는 체중은 줄이고 근육량은 늘려서 기초대사량을 늘려야 합니다.


또한 바나나 다이어트로 약 2~3개월 정도 시행을 하여 체중을 10키로를 줄였다면, 그 이후에는 어떻게 내 몸을 요요현상없이 관리할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흠.. 제목은 거창히 바나나로 10키로 체중을 줄이자라고 말했습니다만, 용두사미 격의 포스팅으로 끝나고 말았네요.


다음 기회가 될때, 정확한 칼로리 계획을 세워 여러분께 좋은 포스팅을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