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즙의 효능 - 무안양파 음용 후기

양파즙을 먹어본 사람들은 잘 알겠지만,

마늘즙처럼 고유의 냄새가 강해서 즙을 잘못 내리면

매일 자주 먹기 힘들더군요.


이번에는 어머니가 구입해준 황토나라 양파즙은 괜찮아요.

양파향도 강하지 않아서 먹을만 하더군요.

특히 국내에 전라남도 무안산 양파는 품질 좋기로 유명한, "명품 양파" 입니다.







그래도 먹기 전에 양파즙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의 효능 중 널리 알려진 것은,

심장병이나 동맥 경화, 고지혈증, 고혈압 등 혈액 순환기계통의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주위에 은근히 혈액 순환기계통의 질병을 가지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엄청 고생하시구요)

또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양파는 혈당을 내리는 효능도 있어서 당뇨병에 무척 좋습니다.

당뇨의 예방과 치료, 뿐만 아니라 당뇨병에 의한 합병증에 대한 개선 효과도 좋아서,

사실 영양제를 통해서 인공적으로 섭취하시는 것보다 일상적으로 음식을 통해서 양파를 자주 섭취하시는게 좋은 거죠





또한 양파는 암예방, 치매예방, 숙취해서,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소화불량 등 아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인데요.

사실 TV나 라디오를 통해 나오는 한때 아팠던 사람들의 "건강 개선 방법"은,

대부분 좋은 음식(자연식)을 꾸준히 섭취하는데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꾸준한 운동도 필수입니다)





즉, 본인에게 맞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것 아주 중요합니다.

양파를 실험의 소재로 많은 학자들이 연구를 했다고 합니다.

- 미국 하버드 대학에서는 양파의 추출물로 구강암 세포의 증식이 크게 억제되는 것을 확인하여 항암효과에 탁월함을 밝혔구요.


- 국내 부경대에서는 기억력이 좋아지고 노화방지, 치매예방 등에 효과가 있음을 증명했구요


- 영국 런던의 어떤 학자는 매일 한컵씩 양파 관련된 즙을 먹은 사람은 심장, 즉 혈액관련 순환기계통에 좋은 효과가 있었다고 하네요



이와 같이 양파즙의 효능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도 전남 무안 양파를 2주일째 아침,저녁으로 하루에 2번씩 음용하고 있는데요.

맛 없다 투덜거리지 말고 주어진 것에 감사하며 맛있게 먹어야겠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