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만 스쳐도 아픔을 느낀다고 해서 통풍이라고 하는 질병과 또 통풍에 안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풍의 증상?

- 통풍의 증상은 주로 엄지발가락에서 통증이 시작되는데 발등 그리고 발 전체에 통증이 퍼지면서 그외 관절이 있는 손가락, 손목, 그리고 팔꿈치, 무릎에도 통풍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통풍은 특히 밤에 통증이 더 심해 관절 주변 쑤시고 부어오르는 증상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통풍의 원인?

-통풍은 열액안에서 요산농도가 높아져 요산염 결정이 관절 주위에 쌓여 심각한 통증을 동반하게 되는것입니다.



통풍 치료법

- 통풍은 몸 안에 요산이 과다하게 높아서 생기는 병이므로 요산을 줄이는것이 중요합니다.

요산생성을 억제할수 있도록 음식물 조절 또는 약물을 복용하여 요산을 억제 합니다.


- 요산은 소변으로 배출될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서 요산을 배출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통풍에 안좋은 음식을 자제 하고 먹지 않도록 합니다.


- 먹기만 하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몸 안에 영양분이 자방으로 축적되고 그렇게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하여 요산이 높아집니다. 적당한 운동으로 요산이 높아지지 못하도록 그리고 요산을 배출할수 있도록 운동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통풍에 안좋은 음식은???

- 통풍은 퓨린이란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인해서 통풍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퓨린성분이 낮은 음식 위주로 드시는것이 중요하며 퓨린 성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자제 합니다.

퓨린성분 음식은 생선 또는 소나 돼지의 내장 그리고 고기 머기와 고기 국물 입니다.

 말린 표고버섯, 정어리, 맥주, 마른새우, 마른멸치, 뱅어포,다시마, 파슬리, 미역,대하 , 햄, 베이컨, 콩가루 입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