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건강해지는 과일! 무화과의 효능과 먹는방법


무화과라는 과일 들어보셨을테지만 그리 자주 접하거나 먹는 과일은 아니었던것 같아요...

여태 살면서 한 5번 이상은 안먹어본것 같아서요....^^



오늘은 무화과란 과일이 얼마나 많고 좋은 효능을 갖고 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필요하신분들께 도움읻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무화과 효능????














1. 무화과는 칼슘과 철 등 미네랄과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혈액순환이나 근육 수축에 영양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몸이 쳐지거나 불안할때  세포의 활성화를 촉진시켜 신경의 흥분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체내의 각 기관에 산소를 운한바는 작용을 하는 철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이나 어깨결림에도 좋습니다.



4. 비티만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미용에 좋고 면역력 강황에 도움이 됩니다.


5. 무화과는 활성화 산소를 제거 함으로써 암 또는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무화과는 부기를 빼고 해독하는데 효과가 있어 서양에서 조양의 특효약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7. 무화과는 피부미용 뿐만 아니라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무화과 본관하는 방법

- 냉장고에 보관이 가능하며 무화과 표면 겉면이 상처 또는 상하지 않도록 주의해서 보관하시면 되며 비닐팩에 잘 싸서 냉장고 보관이 가능합니다.



무화과 먹는방법

- 무화과는 그냥 먹어도 맛이 좋아 반으로 잘라 속안의 빨간 부위를 드시면 됩니다.


- 무화과4개와 사과 반쪽 냉수 400ml 정도를 함께 석어 믹서기에 갈아 마셔도 됩니다.


-  무화과와 요구르트를 함게 석어 믹서기에 갈아드셔도 되며 이렇게 드시면 변비예방에 효과적입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