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더운 날들이 연일 지속되는데요. 에어컨을 안틀수가 없네요. 선풍기로도 감당이 안되는 더위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최근 원전 추가 설치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는데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원전 대신한 석탄, 석유, 혹은 대체에너지쪽으로 에너지 보급을 해야하겠죠.

올 연초 2월8일정도 휘발유가격이 1517원을 찍고 지금 1437원 정도 수준가지 내려왔습니다. 작년 이맘때에 1406원으로 최저점을 기록했었는데요. 앞으로 휘발유가 더 떨어질것 같은 불안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저와 같은 투자자는 하나도 불안하지 않죠. 불안함의 몫은 바로 투자자들에게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과거 실시간 국제유가 확인을 좀 해보겠습니다.


2017년 2월 둘째주를 기준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휘발유는 1517.2월 이고, 경유는 1308.3원 정도 되었다고 합니다. 2016년 2월 휘발유가 1350원 정도 했던것에 비하면 약 10% 가격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가 올라가면 휘발유뿐만 아니라 많은 제품들의 가격도 올라 물가가 상승할 것 같은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환율 및 국제유가를 네이버 통해서 확인하는 법과 실시간 국제유가 조회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의 자료로 보는 것. 참고하시고요!

시장상황을 개괄적으로 활용할때 네이버금융을 우선 활용합니다. 제일 접근이 편하고 좀 더 직관적입니다. (아무래도 네이버에 익숙한 세대들이기 때문에)



▼ 네이버 금융 주소로 들어가시면 최근 환율과 유가/금시세를 확인이 가능하구요. 여기에 많은 지표들이 있어, 궁금한 사항들을 웬만하면 다 확인이 가능하구요

(하단에 네이버 금융 시장지표 링크를 걸어놨으니 참고하세요)



▼사이트에서 우측의 WTI를 클릭하시면(WTI유 는 서부텍사스산 원유를 말함)

아래에서 보면 WIT유는 52.93달러/배럴  전일대비 1.73% 감소했구요.(2.13일 기준). 우측을 보시면 두바이유와 브렌트유 같이 확인이 가능하니.

서로 흐름을 확인하면서 전체적인 파악을 해보는것도 좋은데요.

▼ 브렌트유 실시간 국제유가 를 보고자 한다면,


▼요렇게 먼저 전체적인 틀내에서 다양한 지표들과 다양한 국제유가 지표들을 확인하고요.

궁극적으로, 실시간 국제유가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인 인베스팅닷컴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인베스팅 닷컴은 주식시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자재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한국어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다보니 나름 불편함은 없습니다. 좋은 사이트 같더라구요.


▼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보시면 지수/원자재/외환/채권 등이 보이는데. 여기서 원자재 항목을 클릭해보면요.

▼브렌트유와 WTI유를 조회가 가능하세요. 당연히 실시간 국제유가가 보이는거구요.

조회해 보면 현재 국제유가 시세가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하단에 관련 사이트 링크 걸어놨으니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실시간 국제유가 확인을 위한 2개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어렵지 않죠? 누구나 따라 할수 있답니다.

좋은 정보 얻으시고, 투자?를 하신다면 대박!! 얻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그럼 이만!!


< 네이버 금융 시장지표 확인하기> http://info.finance.naver.com/marketindex/


<인베스팅닷컴 실시간 국제유가 확인하기> https://kr.investing.com/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