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정권이 바뀌면서 군인들의 월급이 늘어날 것 같은 분위기인데요.

특히, 병역의 의무를 지기 위해 나라를 지키는 군인이라면 제법 기대를 해봐도 될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군인이라면 당연히 나라사랑카드가 있을텐데요. 나라사랑카드는 군인이라면 다 받는 필수 카드이죠.

그럼에도. 이 카드를 분실했을 때 좀 당황스러운데요. 이 카드의 활용도가 매우 많기 때문에 ( 군복무전 징병검사, 복무시에는 월급계좌, 전역 후에는 일반테크카드에 전역증 등.)


카드 분실이나 고장 등등의 이유로 사용하지 못한다면 재발급을 당근 받으셔야 합니다.


나라사랑카드는 3군데 은행에서 발급해주는데요. 은행이자 카드사인 IBK 기업은행카드, KB 국민카드, 신한카드 등이 있죠.

그런데, 현재 신규발급은 국민카드, 기업카드만 가능하구요. 과거 2015년 12월이전에는 신한카드만 발급이 가능했으니 아직까지 갖고 계신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나라사랑카드 발급 기준 및 카드 사용기간


  • 카드회사 - 기업카드, 국민카드

  • 나라사랑카드 종류는 2가지 -  일반용, ROTC용

  • 발급 대상 - 입영 대상자에 한해 진행

  • 유효기간 - 10년(하지만 재발급 받으면 계속 갱신 가능합니다)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방법


나라사랑카드도 일반 신용카드,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다른 여타의 카드들과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분실신고와 재발급 신청이 필요한데요.


재발급 방법은 콜센터로 신청하여 등기우편이나 특송으로 카드를 보내줍니다.(이건 여타의 카드랑 마찬가지에요)


과거에는 카드 재발급 수수료가 3천원이 있었는데, 워낙 분실하는 사람이 많아 현재는 재발급 수수료를 물지 않는다고 하니 다행이네요.





단,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사유에 따라서 처리 방법이 달라지는데요. 같이 아래를 읽어보시면요.



1. 나라사랑카드 분실 및 고장으로 인한 재발급 신청을 하고자 한다면?

이를 때는 대부분이 이런 케이스이니 각 카드사 콜센터에 연락해 처리하셔야 합니다.

KB 국민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방법    1588-1688

IBK 기업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방법            1566-2566


신한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방법      1544-7000




2. 기존에 나라사랑카드 해지했었거나 연결계좌 폐쇄한 이후 재발급 이라면 좀 까다로운데요.



이 케이스는 진행절차가 다소 귀찮습니다.

우선 카드를 처음 발급한 영업점에 전화를 걸어 발급받을 날짜를 정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야 최초 받았을때 제출한 서류와 근거가 남아있어서인데요.


다음으로 해당 영업점(징병검사 중에 발급한 경우에는 각 병무지청의 은행 출장소)에 방문해서 신규 발급을 받으실 수 밖에 없으니.


좀 귀찮을따름입니다. 그러니 웬만하면 해지 않하시는게 좋구요. 가급적 기존에 있는 나라사랑카드를 해지하는 경우를 안만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관련 포스팅이었구요. 여러분들에게 도움되는 포스팅이었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무사히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받으시구요. 만약 귀찮으시다면 다른 신용카드 발급도 생각해보시는 것도 정답!!!!!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