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염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염증이 생겼을때 빨리 치료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할경우 염증이 심해져서 더 큰 고통과 상처 그리고 상처자국이 남게 됩니다. 

염증은 약으로 처방받아 치료도 가능하지만 염증에 좋은 음식들로도 자연치료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염증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염증치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도토리묵

-도토리묵은 잇몸 또는 후드에 생긴 염증을 잠재워주는 효능이 있고 피를 맑게 해줘 도토리묵을 자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2. 천일염

-입안의 염증을 치료할때 천일염으로 자연치료 하곤 하는데 물에 천일염을 타서 입안을 행궈내면 세균 뿐만 아니라 염증까지 치료가 가능합니다.






3. 생강차

-목안의 염증에 좋은 생각은 목이 부엇거나 염증이 일어났을경우 생강차를 섭취하면 부은 목을 가라앉히고 염증을 잠재워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기 걸렸을때 부은목에 생강차가 도움이 됩니다.






4. 알로에

- 알로에는 항생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소염작용을 해줘 염증을 없애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염증에 좋아 주요 화장품 성분으로도 쓰여지고 있습니다.






5. 다시마, 미역, 톳 등 해조류

- 해조류에는 소영작용을 통해 염증을 없애주는 효능이 들어있어 각종 염증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액을 맑게 하여 혈관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신진대사에 좋습니다.






6. 무화과

-먹으면 건강해지는 과일! 염증에도 효과가 있었네요!  무화과는 항암효과도 있고 변비도 없애주며 소염작용이 가능한 과일입니다. 위염이 있다면 무화과를 추천합니다.






7.질경이

- 질경이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약소 입니다. 강가나 뒷산정도에 쉽게 찾아볼수 있는 풀인데 질경이는 기관지염이나 간염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