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드신 부모님들께서 가장 두려워하시는 질병중 하나가 치매가 아닐까 합니다.




치매는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치매증상이 뚜렷이 나타나지 않아도 치매예방을 위해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거나 치매에 걸리지 않도록 생활습관을 바꿔 미리 치매예방 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치매초기증상 에 대해






1.기억력 떨어짐

-치매증상 중 대표적인건 기억력이 아닐까 합니다. 치매초기증상은 기억력과 방향감각 그리고 사소하고 작은일 같은일을 쉽게 잊어버리는것입니다.

기억력이 떨어지면서 본인의 집주소 또는 전화번호도 잊어버리게 되면서 단순 건망증으로 생각할수동 ㅣㅆ지만 치매를 의심해보고 진찰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2. 계산능력 떨어짐

-치매는 판단하는 능력이 떨어지면서 예전에 쉽게 했었떤 기본적인 덧셈 또는 뺄샘 같은 쉬운 계산도 오래걸리거나 더디게 되는 현상이 나타나면서  판단 능력이 저하되게 됩니다.

그리고 밤낮 구별이 잘 되지 않은것도 치매증상중의 하나 이므로 치매를 의심해보고 진찰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3. 숙면을 못취함

-치매 증상중의 또 다른 하나는 잠!!! 수면 입니다. 치매 초기 증상중 하나는 꿈을 너무 자주 꿔 깊은 잠을 못들며 그리고 밤에 깊은 잠에 빠져 숙면을 취해야 하는데 깊은잠에 들지 못하는것입니다. 

뇌의 일부분중 수면을  담당하는 기증이 이상이 생기면서 밤낮이 바뀌거나 또는 밤에 꿈을 자주 꾼다는지 깊은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1. 카레

- 카레에는 강황성분이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해준다는 연구 결과 발표도 있었죠!

또한 카레의 강황에는 뇌손상 치유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뇌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2. 홍삼

-인삼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인삼을 말려 열에 찌는것이 홍삼입니다. 홍삼이 되는 과정에서 사포닌의 종류와 양이 더욱더 풍부해진다고 하는데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뇌 신경세포를 보호하고 신경전달 물질을 촉진시켜 기억력과 향상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홍삼을 자주 드시면 뇌 신경세포에 좋아 뇌 건강에 좋은음식입니다.






치매예방법 


치매에 좋은 여가 생활놀이  - 색칠 공부 놀이



요즘 유행하는 놀이중 아이들이 많이 했던 색칠공부 놀이가 어른들에게 유행이라고 합니다.

추운 겨울 날씨로 인해 외출이쉽지 않은 어른들!!!! 집에서 TV만 보시는것도 따분하고 지루할수 있는데...

아이들이 하는 색칠공부가 어른들에게 정말 좋은 여가생활 놀이라고 합니다.


이 색칠 공부는 치매예방에도 좋아 요즘 인기라고 하는데...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색칠공부 책과 크레파스로 집에서 간편하고 즐겁게 색칠공부로 치매예방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