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싹비빔입니다.


오늘은 제일병원 산부인과 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몇달전 여동생이 제일병원에서 둘째아이를 출산하여 5일동안 자주 들락 달락 거렸네요

충무로 제일병원 산부인과 제왕절개 비용  및 입원 그리고 모자동실 이용 후기  에 대해서 포스팅 해드립니다.

필요하신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동생은 첫째아이도 충무로 제일병원 산부인과 에서 출산을 하였고 둘째아이도 당연 충무로 제일병원에서 출산하였습니다.


첫째는 본이아니게..자연분만으로 19시간 진통 끝에... 제왕절개로 5분만에 출산을 하였어요~

그렇다보니 경황도 없고 정신없이 출산을 하였던것 같은데...

(제부가 출장중이어서... 제가 곁에있었음. 그런데...둘째도 제부는 출장중? ㅋ 멍미)







첫째가 제왕절개를 해서 인지 둘째도 당연 제왕절개로 출산을 해서 둘째 조카를 맞이하였어요~


첫재때 19시간 진통하고 제왕절개를 해서 인지 출산후 통증과 고통은 대상포진 보다 더 하다며... 3일간 허리를 펴지 못하고... 신생아실에 있는 조카를 면회다녔던 기억이 새록새록 난다며...


둘째 맞이할생각에 설래하면서 제왕절개 수술 후 통증생각에 벌써부터 겁을 먹었던 동생...

그리고 제일병원 산부인과는 제왕절개시 하반신만 마취를 하기에...수술하는 과정이 눈에보이진 않아도 소리가 생생하게 들려 더 무서웠다고 하더라구요....


아무튼... 동생과 함께 입원수속하고 모자동실 5인실에 입원을 했네요...


























충무로 제일병원 산부인과 제왕절개 입원기간은 총 6박7일을 입원!

충무로 제일병원 산부인과에서 제왕절개로 수술을 앞두신 산모님들게 도움이 되시라고 제왕절개 수술 일정표 첨부해 드리니 참고해보세요~~






입원관련한것과 수술관련한 서류에 사인도 하고... 보호자 출입증도 받고... 그렇게 모자동실에 입원!

간호사왈~ 머리는 양갈래로 묵고 입원당일 밤 12시이후부터는 금식이라며 여러번 말해주었어요~


수술 전날 밤12시 이후부터는 물도 못마시는 금식을 수술 다음날 저녁 6시까지 금식이기때문에 동생은 금식이라는 압박감에... 왕창 뱃속에 먹을껄 채워넣겠다며.... 먹을꺼 사다달라고 외쳐댔어요~ ㅎㅎ


입원당일 식사는 고추까루가 팍팍 들어간 동태찌게와 각종 반찬 3가지 와 밥이 나왔어요~

동생과 저는 맛난게 먹고 병원근처 파파이스 치킨과 텐더 그리고  subway 버거랑 봉구스밥버거를 사와 밤 9시부터 12시까지 열심히 먹은 내동생....


만삭이라 배부르고 많이 먹어 배부른 내동생은... 병실침대를 눕히지 못하고 반쯤 세워 비스듬히 기대고 그날밤 잤어요 ㅎㅎㅎ 










제왕절개 수술 기다리기 지친다고 내동생은 아침일찍 9시에 수술시간 잡아서 진행했어요~


수술하기 전 입원하는날부터 간호사들이 원하는 출산시간이 있나며 여러번 물어보길래...

9시~10시에 무조건 아이 꺼내달라고 동생을 말했어요


간호사의 답변은... 앞의 수술환자가 예정대로 수술히 끝난다면... 원하시는 시간대에 최대한 맞춰서 제왕절개 진행해주겠다는 답변을 해주시더군요...


그렇게 제동생은 수술 당일  간호사가 긴머리를 양갈래로 묵으라며 노란고무줄을 갖다주셔서 머리를 양갈래로 묵고 뒤가 완전 트인 하얀색 수술복으로 갈아입고 수술실 이동침대에 누워 수술실로 향했어요... 그리고  정확하게 9시 25분에 사랑스런 둘째 조카 사랑이가 태어났답니다~

(긴머리를 양갈래로 묵으라고 하는 이유는 아마도 수술 도중 응급상황시 기도 확보를 위해 산모의 머리를 반듯하게 눕히기 위해서가 아닌가 싶었어요...어디까지나 제생각이요 ㅋ)














첫째때는 보호자 침구 뿐만 아니라 준비가 제대로 되지 못한채 제왕절개수술로 조카를 맞이하였어서... 두서가 없었지만...둘째때는 확실히 첫째때의 경험이 있다보니 한결 여유로왔던것 같아요~


그리고 음..진통을 하지 않고 바로 제왕절개로 출산을 해서 인지 동생의 얼굴은 아이를 낳은것 같지 않은 얼굴이었구요~ 또... 수술부위 통증도 훨씬 덜 아프다며 제왕절개 수술 통증의 대한 걱정은 기우에 그쳤네요~~~


첫째때는 제왕절개 수술이 의료보험이 되지 않아... 170만원정도였던걸로 기억하는데....

둘째때는 제왕절개도 이제 의료보험이 적용이 되어 71만원정도 병원비용이 청구되었어요~

(5인실 모자동실 이용하고 보험처리가 되지 않는 보호자식 1번 먹은 비용이네요~)







충무로 제일병원에서 제왕절개로 출산을 앞두신 산모님들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하구요 참고하시라고 입원전 준비물 체크사항도 첨부해드릴게요~~~


그럼 이쁜 아가 건강한 아이 낳으시고 산모가 아가 모두 건강하길 바래요~~




Posted by ;,;...;,;